• 2022.5.19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통신IT] LG전자, 부산 영화의전당에 투명 LED 미디어아트 구현
  • 전수진 기자
  • 승인 2021.03.03 10:22:08
  • 댓글 0
▲모델들이 투명 LED 필름이 설치된 영화의전당 주변 경관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 낮에는 투명 유리벽, 밤에는 콘텐츠 스크린으로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LG전자는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은 부산 영화의전당 건물에 투명 LED 필름으로 대형 미디어아트를 구현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 해운대구 소재 영화의전당 건물 유리벽에 가로 약 45m, 세로 약 4.5m 규모이다. 총 설치 면적은 206㎡에 달한다.

투명 LED필름이 설치된 영화의전당 외벽은 낮에는 투명한 일반 유리창처럼 보이지만 주변이 어두워지는 저녁에는 영화 속 명장면을 보여주는 스크린이 된다. 관객들의 반응에 따라 영상이 바뀌는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인 ‘영화 속 스크린 체험’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투명 LED 필름은 LED 사이니지의 한 종류다. 투명한 필름에 그물망 형태의 전극과 LED 패키지를 결합했다. 점착형 소재 필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창문이나 벽면에 부착하기만 하면 손쉽게 사이니지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투명도가 최대 73%에 달한다. 선팅한 자동차 앞유리와 비슷한 수준이라 필름을 벽에 붙인 후에도 기존 벽면 디자인을 해칠 우려도 적다. 또 유리창에 부착하는 경우 낮에는 투명한 유리창으로 활용하다가 밤에는 다양한 콘텐츠를 재생하는 LED 사이니지로 활용할 수도 있다.

두께가 2mm에 불과한 필름 형태라 네모 반듯한 모양은 물론이고 설치 장소에 맞춰 원하는 형태로 구현할 수 있다. 휘어지는 정도를 나타내는 곡률반경이 최대 1,100R(반지름 1,100㎜인 원이 휜 정도)로 곡면 형태로도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는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 ▲올레드,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실내용, 실외용 LED 사이니지 등을 포함한 폭넓은 솔루션을 기반으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배석형 LG전자 BS마케팅실장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폭넓은 솔루션을 앞세워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수진 기자  jinsuchun99@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