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홍보 포스터 ⓒ아워홈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홍보 포스터 ⓒ아워홈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아워홈 등 유통업계 25일 신제품.

◆ 아워홈,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 출시

- 4월까지 한정 판매

아워홈은 벚꽃 디자인을 적용한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을 선보이고 25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지리산수 벚꽃 에디션’은 봄을 맞아 화사한 핑크블리스 컬러 라벨이 특징이다. 벚꽃을 테마로 선보이는 에디션으로 봄의 따뜻함과 설렘을 담았다. 핑크색 라벨에 흩날리는 벚꽃잎과 지리산 자락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500ml와 330ml, 2종을 선보인다.

지리산수는 가정배송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아워홈은 가정 내 생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지리산수 전용 배송앱을 론칭했다. 아워홈 A1 멤버십, 아워홈 식품점몰과 로그인 계정을 통합해 한 곳에만 가입하면 통합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수를 주기적으로 반복 구매하는 고객 편의를 위해 정기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요일, 주기, 기간을 지정하고 신청하면 정기적으로 간편하게 지리산수를 받아볼 수 있다. 지리산수 4박스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한 박스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봄 시즌을 맞아 출시한 화사한 컬러를 입힌 한정판 지리산수와 함께 따뜻한 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꽃게랑면&참깨라면타임 제품 이미지 ⓒ오뚜기
▲꽃게랑면&참깨라면타임 제품 이미지 ⓒ오뚜기

◆ 오뚜기, ‘꽃게랑면’ 출시

- 오뚜기-빙그레 식품기업간 최초 콜라보

오뚜기가 ‘꽃게랑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한다. 빙그레에서는 오뚜기 참깨라면을 스낵으로 만든 ‘참깨라면타임’을 선보인다.

식품업계에서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미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식품업계 내에 동종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라면으로 새롭게 탄생한 ‘꽃게랑면’은 쫄깃하고 찰진 식감의 면발에 시원하고 구수한 꽃게탕 국물과 푸짐한 게 어묵 건더기가 어우러진 용기면이다. 부드럽고 찰진 식감의 면발과 버섯과 야채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의 맛이 잘 어우러졌으며 분말스프 외에 꽃게탕 베이스의 별첨 비법스프가 들어있어 더욱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꽃게랑 스낵 모양의 어묵 후레이크가 큼직하게 들어있어 더욱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와 빙그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재탄생한 ‘꽃게랑면’과 ‘참깨라면타임’을 출시했다”며 “식품기업간 최초로 선보이는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새로운 맛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ts 프로틴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식품
▲Its 프로틴 3종 제품 이미지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It’s 프로틴’ 3종 출시

- 단백질 음료

풀무원식품은 ‘It's 프로틴’ 3종(그레인, 디카페인 라떼, 초코)을 출시했다.

‘It's 프로틴’ 3종은 매일 챙겨 먹기 어려운 단백질과 칼슘을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260㎖ 제품 한 병 기준 15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다. 한 병으로 달걀 3개(40g 기준) 또는 우유 4컵(120㎖ 기준)을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1일 영양성분의 57%에 해당하는 칼슘이 400㎎ 함유돼 있고, 풀무원의 엄격한 무첨가 원칙에 따라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저지방으로 더욱 건강한 제품이다.

누구나 단백질 음료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설계했다. 단백질 음료 특유의 맛과 향 때문에 접근하기 힘들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그레인, 디카페인 라떼, 초코 3가지 맛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풀무원식품 이향미 음료PM은 “최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풀무원은 ‘매일 마시는 맛있는 단백질 음료’로서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It’s 프로틴’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급변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기능성 음료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초코파이정&다이제 딸기블라썸 제품 이미지 ⓒ오리온
▲초코파이정&다이제 딸기블라썸 제품 이미지 ⓒ오리온

◆ 오리온, ‘딸기블라썸’ 2종 출시

- 2021 봄 한정판

오리온은 2021 봄 한정판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 ‘다이제 딸기블라썸’ 2종을 출시했다.

초코파이情 딸기블라썸은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봄 한정판 ‘핑크색 초코파이’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마시멜로 속에 들어가는 딸기와 라즈베리, 크랜베리로 만든 트리플 베리 필링을 기존 대비 두 배 넣어 상큼달콤한맛을 극대화했다.

다이제 딸기블라썸은 1983년 다이제 출시 이후 38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핑크빛 다이제’로 고소한 통밀 비스킷 위에 바른 부드러운 딸기 스프레드의 조화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봄 한정판 파이를 선보이며 쌓아온 노하우와 소비자의 의견을 담아 초코파이, 다이제 계절 한정판을 출시하게 됐다”며 “5년간 지속적으로 계절 한정판을 내놓으면서 이를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꽤 많았다. 이에 부합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빕스 딸기 홀릭 신메뉴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빕스 딸기 홀릭 신메뉴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 빕스, ‘딸기홀릭’ 출시

- 딸기 디제트 무제한 이용 가능

빕스가 봄을 맞아 ‘딸기홀릭’ 신메뉴를 25일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올해로 4년째 선보이는 빕스 ‘딸기홀릭’은 전문점 수준의 딸기 디저트를 무제한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매우 높은 빕스의 봄 시즌 대표 테마다.

올해는 다채로운 딸기 디저트 메뉴에서부터 그릴드 씨푸드 플래터와 함박, 감바스까지 무제한으로 제공해 풍성함을 더했다. 초코 퐁듀와 즉석 와플 코너를 활용해 나만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사랑스럽고 달콤한 비주얼과 맛의 딸기 디저트를 취향대로 마음껏 즐기며 봄 분위기를 만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이뉴트리션 알티지 오메가3 제품 이미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알티지 오메가3 제품 이미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알티지 오메가3’ 출시

- 체내흡수율까지 고려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마이뉴트리션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

‘마이뉴트리션 알티지 오메가3’는 1캡슐(860mg) 당 600mg의 EPA와 DHA가 함유돼 있어 하루 1캡슐 섭취로 혈행 건강과 눈 건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PTP 개별 포장 방식으로 출시돼 산패 및 변질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마이뉴트리션 알티지 오메가3’는 자연의 분자 형태와 유사한 알티지(rTG)형 오메가3를 사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생태계 먹이사슬 하단에 있는 초소형 물고기인 남태평양 엔초비에서 추출한 오메가3를 사용해 중금속 오염에 대한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마이뉴트리션 알티지 오메가3’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체내 흡수율까지 고려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하루 한 알 섭취로 간편하게 혈행과 눈 건강을 관리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덕분우유 제품 이미지 ⓒ남양유업
▲덕분우유 제품 이미지 ⓒ남양유업

◆ 남양유업, ‘덕분우유’ 출시

- 판매액 일부 코로나 대응 의료진에게 기부

남양유업은 판매액 일부를 의료진에게 후원하는 ‘덕분우유’를 출시했다.

국산 1A등급 원유로 만든 ‘덕분우유’는, 농협하나로유통과 남양유업이 코로나19로 누구보다 고생이 많은 의료진들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 활동의 일환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덕분우유’는 판매액의 5%를 적립해 코로나19 대응 의료진들을 위해 쓰일 예정으로, 기부는 농협하나로유통과 남양유업이 5:5로 비율로 분담한다. 기부는 후원금과 후원품 형태로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의료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밤낮없이 고생하는 의료진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일환으로 이러한 제품을 만들게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의료진을 포함한 우리 모두가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창고43 가정간편식 3종 제품 이미지 ⓒbhc치킨
▲창고43 가정간편식 3종 제품 이미지 ⓒbhc치킨

◆ bhc ‘창고43’, 가정간편식 3종 출시

- '창고43 왕갈비탕‧어탕칼국수‧소머리곰탕‘ 등 선봬

bhc가 운영하는 한우 전문점 ’창고43‘ 브랜드로 선보이는 가정간편식 신제품은 ‘창고43 왕갈비탕’, ‘창고43 어탕칼국수’, ‘창고43 소머리곰탕’ 등 3종으로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 선언 이후 고객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bhc의 다양한 외식 계열사 매장에서 인기 있는 메뉴 중 곧 다가올 환절기에 어울리는 영양 가득한 메뉴를 엄선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bh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매장에서 즐겼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가정에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bhc만의 외식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했다”라며 “앞으로도 창고43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다양한 HMR 상품을 출시해 라인업 확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식물 기반 푸드 4종 제품 이미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식물 기반 푸드 4종 제품 이미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식물 기반 푸드 4종 출시

- 식물성 재료로 맛을 낸 케이크, 샌드위치 등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리얼 감자 베이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등을 이달 25일 선보인다.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에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한 진한 맛의 가나슈가 들었으며, ‘리얼 감자 베이글’은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 국내산 감자로 만들어 고소함을 살렸다.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는 식물 기반 단백질을 넣어 풍부한 감칠맛을 갖춘 든든한 식사 대용 푸드로 개발됐으며,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는 두부 크럼블을 넣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이은정 푸드팀장은 “최근 식물 기반 식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식물 기반 케이크와 샌드위치, 베이커리가 다양한 메뉴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에 만족감을 선사하는 다양성을 갖춘 푸드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커피믹스 2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2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커피믹스 2종 출시

- 차별화된 공법 적용

이디야커피가 25일 온라인 유통채널 및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한 커피믹스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새로워진 커피믹스는 ‘스페셜 모카 블렌드’ 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 2종으로 이디야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해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커피믹스 2종에 사용되는 원료 타입을 FD 타입으로 변경했다. FD 인스턴트 커피는 커피 농축액을 급속으로 냉각시킨 것으로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보존해 풍미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의 패키지에는 파란색과 노란색의 선명한 컬러감으로 구성해 시각적인 주목도를 높였다.

최정화 이디야커피 R&D 본부장은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일념하에 이디야커피만의 공법과 레시피를 담아 커피믹스 2종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디야커피만의 기술로 만들어 낸 맛과 향의 커피믹스 2종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그네틱 피팅 컨실러 브랜드 모델 배우 김영대 ⓒ아모레퍼시픽
▲마그네틱 피팅 컨실러 브랜드 모델 배우 김영대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마그네틱 피팅 컨실러’ 출시

- 배우 김영대, 브랜드 모델로 발탁

아모레퍼시픽의 비레디가 ‘마그네틱 피팅 컨실러’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그네틱 피팅 컨실러’는 고밀착 래스팅 폴리머가 피부에 강력하게 밀착돼 다크서클, 수염자국, 트러블 등 피부 결점을 깔끔하게 커버하는 것은 물론 마스크 사용에도 묻어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피지와 유분을 흡착하는 파우더 성분을 포함해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고 오래 지속된다.

리퀴드 형태의 컨실러로 다섯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피부톤에 잘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비레디 ‘마그네틱 피팅 쿠션’ 및 ‘레벨 업 파운데이션’과 함께 사용하면 깔끔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컨실러 출시와 함께 비레디는 배우 김영대를 모델로 한 광고컷을 공개했다. 김영대는 올해 초 성황리에 종영한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주석훈 역을 맡아 큰 인기를 끌었다. 추후 비레디는 김영대와 함께 다양한 광고 영상 및 온라인 캠페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제품 ‘마그네팅 피팅 컨실러’는 아모레퍼시픽몰에서 3월 1일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3월 중순부터 온라인 플랫폼 무신사, 29CM,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진설 메이크업 라인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진설 메이크업 라인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 설화수, ‘진설 메이크업’ 라인 출시

- 광채 메이크업 선사

설화수에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진설 스킨케어의 성분을 담아 진설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한다.

설화수 진설 메이크업은 진설 스킨케어 라인의 Red Treasure 인퓨전 성분이 함유돼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안티에이징 효과를 유지해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얇고 매끈하게 피팅되는 럭셔리한 텍스처가 주름 등의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하고 내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쿠션과 파운데이션에 함유된 Red Treasure 인퓨전 성분은 진귀한 적송의 안티에이징 유효성분을 추출해 66배 더 강력하게 응축해 완성시킨 설화수 진설 라인의 핵심 성분 Red Treasure와 인삼의 유효 성분인 30여 가지 사포닌 중 피부에 가장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활성 뷰티 사포닌을 6,000배 농축한 진세노믹스를 더했다. 함께 구성된 액상 다이아몬드 파우더 성분은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광채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설화수 진설 메이크업 라인은 3월 1일부터 전국 백화점 설화수 매장,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및 아모레퍼시픽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