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 건강 위한 전문가 초청 웨비나 포스터 ⓒ풀무원건강생활
▲갱년기 여성 건강 위한 전문가 초청 웨비나 포스터 ⓒ풀무원건강생활

- 갱년기 여성 건강 위한 전문가 초청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중‧장년(갱년기)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안심해! 갱년기’를 위한 전문가 초청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갱년기 여성을 위한 식물 성분 연구 현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세계 여성의 날인 3월 8일 15시부터 16시 30분까지 유튜브 라이브 송출로 진행된다.

웨비나에서는 풀무원건강생활이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자체 개발, 식약처 개별인정형을 획득한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의 기능과 연구 결과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그레이스 병원 박형무 학술원장이 ‘갱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 주제로 강연하며,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의 인체적용시험을 주도한 서석교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교수, 연구개발에 참여한 풀무원기술원 최은혜 박사 등이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웨비나 관련 정보 확인 및 웨비나 신청권 접수는 풀무원건강생활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가능하며, 웨비나 사전 신청자 1,000명을 대상으로 새롭게 출시될 갱년기 여성 건강기능식품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강정일 풀무원기술원 건강생활RTC 센터장은 “여성은 인생의 약 3분의 1 기간을 폐경 상태로 지내기 때문에 더욱 꾸준하고 세심한 건강 케어가 필요하다”며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고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에 대해 앞으로도 심도 있게 연구하고 이를 적극 활용해 지속적으로 여성의 건강을 관리해 주는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