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케어 3종 제품 이미지 ⓒ남양유업
▲이너케어 3종 제품 이미지 ⓒ남양유업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남양유업 등 유통업계 19일 신제품.

◆ 남양유업,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 출시

- 차세대 유산균 기술로 만들어

남양유업은 제4세대 유산균이라고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 기술이 적용된 건강기능식품 발효유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 3종(간 프로텍트, 장 프로텍트, 위 프로텍트)을 출시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널리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이 만들어내는 신체에 유익한 물질로서 사람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간 프로텍트’, ‘장 프로텍트’, ‘위 프로텍트’ 3가지 종류이다. 3가지 제품 모두 식약처의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 함유된 알약 2정과 발효유 타입의 액상 베이스로 이루어진 ‘2중 제형’ 제품이다. 알약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액상과 함께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건강에 대한 관심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포스트바이오틱스 이너케어’를 출시했다”라며 “코로나 시대 속 고객분들의 니즈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풀무원 떡볶이 라인업. 왼쪽부터 1~4단계. ⓒ풀무원
▲풀무원 떡볶이 라인업. 왼쪽부터 1~4단계. ⓒ풀무원

◆ 풀무원식품, ‘밀 누들 맵칼떡볶이’ 출시

- 떡볶이 라인업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

풀무원식품은 소비자가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간편식 떡볶이 전 제품을 매운맛 4단계로 리뉴얼했다.

풀무원은 간편식 떡볶이에 들어간 떡을 쌀떡과 밀떡으로 나눠 표기하고 매운맛 단계도 4가지로 리뉴얼했다.

1단계는 가장 순한맛으로 어린이들도 즐겨 먹을 수 있고 2단계는 일반적인 라면 수준의 매운맛을 기준으로 했다. 3단계부터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떡볶이로 집에서도 전문점의 매운 떡볶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 4단계는 강력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마니아들에게 추천한다.

풀무원 대표 떡볶이 제품인 ‘쌀 국물떡볶이’와 ‘쌀 순쌀 고추장떡볶이’ 등이 각각 1, 2단계, 신제품 ‘밀 누들 맵칼떡볶이’가 3단계, ‘밀 매운 화끈떡볶이’가 4단계에 해당한다.

심웅섭 풀무원식품 PM은 “간편식 떡볶이 시장을 선도하는 주체로서 이 시장을 향해 계속해서 늘어나는 소비자 니즈와 선호도를 반영해 떡볶이 라인업을 정비하게 됐다“며 “떡의 종류와 매운맛 단계에 개인의 취향이 강하게 투영되는 만큼 더욱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의 편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프리메라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라인 2종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라인 2종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 프리메라,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 라인’ 2종 출시

- 탈모 증상 완화 신제품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가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 라인’ 2종을 출시했다.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 라인’은 쿨링 샴푸와 헤어 모이스처라이저 등 2단계만으로 간편하게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케어해준다. 녹차, 프로바이오틱스, 검정콩 추출물이 함유돼 깊은 보습과 영양을 두피와 모발에 공급한다.

두 제품 모두 파라벤, 동물성원료, 합성색소 등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피부와 유사한 pH 포뮬러로 두피 및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에도 효과적이다.

프리메라 ‘그린티 바이옴 스칼프 헤어 라인’ 2종은 전국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과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