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 제품 이미지 ⓒ농심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 제품 이미지 ⓒ농심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농심 등 유통업계 17일 신제품.

◆ 농심, ‘쌀국수 소고기장국’ 출시

- 농심쌀국수에 새로운 국물 적용

농심이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 을 새롭게 출시했다.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은 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진한 소고기장국 맛을 더한 제품이다. 무와 파, 홍고추 등 다양한 건더기와 후첨 고추풍미유로 얼큰한 소고기장국의 국물 맛과 모양을 재현했다. 특히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열량이 275kcal로 기존 라면에 비해 낮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앞서 2019년, 쌀면과 닭육수가 어우러진 용기면 ‘농심쌀국수’ 를 선보인 바 있다. 개운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농심쌀국수는 간편하게 조리해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하기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농심은 쌀국수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국물을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인이 즐겨 먹는 소고기국밥에서 힌트를 얻었다”며 “밥 대신 쌀면으로 소고기국밥의 새로운 매력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반찬& 일호식 레스토랑 간편식 5종 제품 이미지 ⓒ동원홈푸드
▲더반찬& 일호식 레스토랑 간편식 5종 제품 이미지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일호식’ 레스토랑 간편식 5종 출시

-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 선정 맛집

동원홈푸드 ‘더반찬&이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유명 맛집 ‘일호식’의 ’레스토랑 간편식’ 5종을 출시했다.

더반찬&이 이번에 선보인 ‘일호식’ RMR은 ▲두부, 소고기, 돼지고기 등을 넣고 두툼하게 다져 만든 수제 떡갈비와 각종 채소로 구성한 ‘두툼떡갈비와 쌈야채’ ▲자숙 문어와 삶은 감자로 만든 스페인식 샐러드에 들깨를 넣어 고소함을 더한 ‘문어감자 들깨샐러드’ ▲풍미 좋은 국내산 곤드레 나물에 고소한 우렁강된장을 넣어 감칠맛이 있는 ‘우렁강된장 곤드레무침’ ▲새콤하고 아삭아삭한 갓장아찌를 들기름으로 버무려 더욱 고소한 ‘들기름 갓장아찌’ 등 4종과 이를 모아 한상차림으로 구성한 ‘일호식 2인 소반세트’까지 총 5종이다.

더반찬& 관계자는 “최근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가정에서도 외식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RMR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호텔 레스토랑, 지역 전통 맛집 등 다양한 음식점의 레시피를 활용한 제품으로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누가크림 카페라떼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누가크림 카페라떼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누가크림 카페라떼’ 출시

- 누가 크림과 에스프레소의 만남

투썸플레이스가 커피 신메뉴 '누가크림 카페라떼'를 선보인다.

누가크림 카페라떼는 누가크림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부드럽고 감미로운 커피 메뉴다. 요즘 세대의 트렌디한 취향을 반영해 프랑스 전통 과자인 '누가' 플레이버를 가미한 달콤한 우유에 부드러운 커피 거품을 올려 새로운 맛을 구현했다. 레이어 된 풍부한 커피 거품은 고소한 풍미와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투썸 관계자는 "국내 커피 트렌드를 반영해 트렌디한 젊은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누가크림 카페라떼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페니쉬 라떼, 아인슈페너 등에 이어 올해 투썸의 시그니처 커피 메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로스판 시럽 파우치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푸로스판 시럽 파우치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 광동제약, ‘푸로스판 시럽’ 파우치 출시

- 진해거담제 제형

광동제약이 '푸로스판 시럽'의 조제용 파우치 제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푸로스판 시럽은 독일의 엥겔하트사가 생약 성분으로 개발, 지난 1950년 최초 시판 후 세계 90여 개국에서 연간 4,000만 건(2019년 기준) 규모로 사용되고 있는 오리지널 제품으로 광동제약이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

푸로스판 시럽의 주성분인 '아이비엽30%에탄올건조엑스'는 만성 염증성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고 기침을 동반한 호흡기 급성 염증을 완화해준다.

생약 성분 시럽제로 2세 이상 소아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액상형 제품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다. 파우치 제형은 1포씩 개별 포장돼 있어 휴대도 간편하며 산뜻한 체리향을 첨가해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푸로스판 시럽은 발매 후 70년 이상 전세계적으로 임상과 연구를 통해 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라며 "기존 병에서 덜어 복용하는 제형에 1회용 파우치 제형을 더해 연령에 따른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 출시

- 마스크프루프 인체적용시험 완료

애경산업 ‘루나’에서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를 출시했다.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는 피부에 얇고 완벽하게 밀착돼 부드러운 스웨이드처럼 보송한 피부를 표현해주는 프리미엄 컨실러이다.

특히 얇은 입자의 코팅 파우더와 고밀착 폴리머가 2중으로 코팅돼 마스크 착용에도 무너짐 없는 완벽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실제로 마스크 속 메이크업 지속력, 마스크 묻어남 방지 등에 대한 마스크프루프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는 땅 속의 다이아몬드라고 불리는 ‘블랙 트러플’ 성분을 함유해 탄탄한 커버 장벽 형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로즈마리, 티트리잎, 블루 플라워 추출물을 담은 ‘스킨 블루밍 콤플렉스’를 적용해 피부 진정과 생기 있는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는 얇고 세밀한 커버를 위한 ‘초슬림 펜촉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눈가 피부, 코 옆 등 연약하고 섬세한 커버가 필요한 부분을 세밀하게 커버해준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SPF34, PA++)에 효과적인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는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밝은 화사한 커버를 위한 ‘01 라이트 베이지’ ▲자연스러운 피부 커버를 위한 ‘02 내추럴 베이지’ 등 2종으로 출시됐다.

루나 브랜드 담당자는 “루나 롱래스팅 스웨이드핏 컨실러는 루나의 베스트셀러인 ‘롱래스팅 팁 컨실러’의 커버 노하우를 적용해 완벽한 피부 커버는 물론 보송한 마무리로 마스크에 메이크업이 묻어날 걱정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