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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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카드가 다양한 영역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온라인 기반의 개방형 데이터 비즈니스 통합 플랫폼 ‘데이터루트(Dataroot)’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데이터루트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 중소기업, 지방자치단체 등 누구나 카드 빅데이터를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통합된 온라인 환경에서 분석하고, 시각화된 보고서와 각종 부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데이터 접근성을 높였다.

데이터 추출과 가공,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이 시스템화 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빅데이터 관련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정기적으로 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구독하는 ‘구독형 서비스’ 등 ▲분석 보고서 ▲광고 서비스 ▲데이터 상품 인사이트 보고서가 원스톱(One-Stop) 방식으로 제공된다.

영역별로는 ▲인구통계정보, 가맹점 정보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권, 지역 등을 분석해 트렌드와 현황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하는 ‘분석 솔루션’ ▲비즈니스 이슈 해결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셋(Dataset)’과 인사이트 리포트 조회가 가능한 ‘오픈랩’ ▲빅데이터와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 메시지를 발송하는 ‘광고 서비스’ 등 총 3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각 영역별 보고서는 주 또는 월 단위로 데이터가 최신화될 예정이다. ‘오픈랩’ 서비스를 통해서는 시장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인사이트 보고서 확인과 서비스 개발, 시장 분석 등 비즈니스 이슈 해결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 상품 조회가 가능하다.

이용을 희망하는 기업체와 기관, 연구소 등은 별도의 계약 체결을 통해 ‘분석 솔루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영역·기간·지역 분석 서비스와 맞춤형 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끊임없는 데이터 서비스 고도화와 차별화된 서비스 발굴 노력을 통해 빅데이터 혁신의 허브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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