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관계자가 ‘명성황후’ 공연 실황 콘텐츠를 알리는 모습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관계자가 ‘명성황후’ 공연 실황 콘텐츠를 알리는 모습 ⓒ LG유플러스

- 15일부터 시청 티켓 오픈…현장가 대비 최대 85% 할인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LG유플러스는 LG헬로비전과 함께 IPTV 서비스 ‘U+tv’, 케이블TV 서비스 ‘헬로tv’에서 국내 창작 뮤지컬 ‘명성황후’를 실시간 독점 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이번 중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공연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디어 콘텐츠의 다양성을 높이는 상생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25주년 기념 공연으로 새롭게 단장한 ‘명성황후’는 한국 창작 뮤지컬 최초로 미국 브로드웨이와 영국 웨스트엔드에 진출해 세계적 인정을 받은 공연이다. 이번 무대는 ‘새로운 25년’이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무대, 의상, 소품 디자인 등 전체적으로 진화된 모습으로 선보인다.

이번 실시간 중계는 예술의전당 영상화사업 ‘SAC ON SCREEN’으로 진행된다. ‘SAC ON SCREEN’은 공연의 생동감을 바로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효과를 통해 공연 실황을 중계한다. 9대 이상의 중계 카메라를 이용해 역동적인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오는 27일(19시 30분)과 28일(14시) 양일간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열리는 무대를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시청 티켓은 15일부터 U+tv 및 헬로tv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콘텐츠 이용료는 2만원(VAT별도)으로 현장 티켓 대비 최대 85% 저렴하다.

정대윤 LG유플러스 미디어파트너십담당은 “예술의전당과 MOU(업무협약) 체결 이후 함께하는 첫 영상화 사업으로 한국의 대표 뮤지컬 ‘명성황후’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배우들의 얼굴 표정과 목소리 등을 실감나게 느끼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와 LG헬로비전은 지난해부터 총 51건의 공연 콘텐츠를 공동 수급하며 문화·예술 영역에 힘을 싣고 있다. 양사가 함께 선보인 '대학로Live' 콘텐츠는 헬로tv 공연 카테고리 이용량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LG유플러스의 지난해 공연 VOD 이용률도 전년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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