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롯데쇼핑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온이 온라인 가구 시장 잡기에 나선다. 

롯데e커머스(대표 조영제)의 롯데온은 이달 15~21일 '2021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열고 80여개 유명 가구를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온은 온라인 시장에서 가구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가구 소매판매액은 10조원을 넘어섰다. 온라인 쇼핑몰 가구 거래액은 4조 9880억원으로 전년 대비 43.5% 증가했다. 

기존 가구는 판매가가 높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구매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소비자 인식,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구 수요가 증가했다. 비대면 소비 활성화로 온라인 구매 고객이 늘어난 것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또 이미 지난해 롯데온은 생생한 설명과 영상을 통해 간접 체험이 가능한 라이브 방송 '온라이브'를 통해 가구와 침구를 판매하고 소기 성과를 냈다. 
지난해 10월 '슬로우 매트릭스 토퍼' 방송을 진행해 방송 당일 '패드·요'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이상 늘었다. 

지난 11월엔 '데스커 모션 데스크' 방송을 진행해 당일 '오피스·사무 가구' 매출이 전년 대비 500% 이상 증가하며 관련 상품 매출이 함께 늘어나 전체 '사무용 가구' 매출이 274.6%로 큰 폭 신장했다. 

이에 따라 롯데온은 대형 가구부터 침구, 홈데코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디즈·리바트·한샘 등 약 80여개 유명 가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한다.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적용된다. 행사 상품 5000원 이상 구입하면 최대 20% 할인되는 쿠폰도 제공한다.

재택근무와 비대면 수업에 필요한 사무용 가구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가장 기본적인 상품으로 '두닷 콰트로 데스크'를 8만 6400원에 판매한다. 메쉬 소재로 장시간 쾌적하게 앉아 있을 수 있는 '시디즈 화이트쉘 메쉬 의자'  30만 9000원, 책과 사무용품 정리를 위한 '피랙 누보 선반장 2단 덴버오크' 9만 9000원이다.

집에 머무르는 동안 편안함을 더해주는 상품도 준비했다. 최근 인기 상품인 '벨리에르 향균 피그먼트 토퍼 침구 풀세트(퀸 사이즈)'는 4만 3900원, '소프트피치 면 100수 헝가리 구스다운'은 31만 5000원이다. '에몬스 파티오 4인 천연 면피 가죽소파'는 69만 9000원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롯데온 관계자는 "2~4월은 신학기 준비와 이사, 혼수 준비 등으로 연중 가구 판매가 가장 활발한 시기다. 최근엔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일반 가구부터 침구, 홈데코 상품까지 약 80개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준비했으니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을 비교해보고 구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