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가 AICC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가 AICC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 KT의 AICC와 제네시스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통합 서비스 개발

[SR(에스알)타임스 전수진 기자] KT는 8일 콘택트센터 전문기업인 제네시스와 서울 광화문 KT 본사에서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과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KT의 STT(Speech to Text: 음성 인식)와 P-TTS(Personalized-Text to Speech: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해 서비스 하기 위한 협력이다. 

양사가 개발할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은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하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제네시스와의 업무협약으로 KT가 지금까지 개발해 온 한국어 인공지능을 보다 많은 기업들이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고객센터 운영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정교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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