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지삼 10지 제품 이미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정관장 지삼 10지 제품 이미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 10만원대 가장 저렴한 상품은 “상품권”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2021 설 명절이 코앞이다. 두 번째로 맞는 ‘비대면’ 명절이지만 지난해 추석과는 상황이 사뭇 다르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2월 14일 ‘설렌타인데이(설 연휴+발렌타인데이)’까지 연장되며 직계가족이라도 5인 이상 모이지 못하게 된 것이다. 이에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설 기획전을 파헤쳐 봤다. 

2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따르면 설 기획전에서 정관장 지삼 10지가 180만원을 기록하며 최고가를 찍었다. 이 제품은 뿌리째 포장된 홍삼으로 정가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홍삼 등급 중 상위 2%인 지삼에 해당하며 달여먹어야 하는 홍삼 100% 제품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품의 상품설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100만원대 선물은 ▲정관장 황진단천이 그 뒤를 이었다. 

50만원대 선물 중 최고가를 기록한 것은 다이슨 옴니글라이드 플러스로 클리너 헤드를 장착한 무선 진공 청소기다. 이 제품은 두 개의 브러쉬바가 적용돼 있으며 장애물을 피해 자유롭게 움직인다. 이어 50만원대 선물은 ▲정관장 4+1 홍삼진황 30포 등이다. 

40만원대 선물 중 가장 높은 가격의 상품은 디바노 디퓨저 3,000ml다. 라보라토리오 올파티보 제품으로 그레이프 프루트, 블랙커런트, 피치, 레드 프루츠,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오렌지 블로썸, 바닐라, 달콤한 향기, 스모크 우드 향기가 난다. 이어 40만원대 선물은 ▲정관장 지삼 30지 300g ▲정관장 천녹정 180g 2병이 그 뒤를 이었다. 

▲벽제갈비 1++한우 양념갈비&불고기 선물세트 이미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벽제갈비 1++한우 양념갈비&불고기 선물세트 이미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30만원대 선물 중 가장 비싼 상품은 벽제갈비 1++한우 양념갈비&불고기 선물세트다. 이 제품은 특상한우양념갈비 360g 4팩, 한우양념불고기 500g 6팩으로 구성됐다. 양념육은 개별 진공포장으로 낱개 포장해 냉동하며 스티로폼 박스에 보냉제를 넣어 포장한 후 부직포 가방에 담아 배송된다. 이어 30만원대 선물은 ▲천진단 60환 ▲라메르 윤광 보습 트리오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 디지털 상품권 30만원권 등이 있다. 

20만원대 선물 중 가장 높은 가격대의 상품은 15년산 발사믹 식초 250ml다. 롯데식품관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이태리 발사믹 대표업체인 주세페 주스티가에서 나왔다. 이어 20만원대 선물은 ▲신세계푸드 프리미엄 한우 1등급 등심&안심 구이세트 1호 ▲정관장 홍삼정 ▲정관장 황진단 ▲정관장 천녹원칙세트 ▲옥돔·은갈치 세트 등이 뒤를 이었다. 

10만원대 선물 중 가장 비싼 가격대를 형성한 상품은 몽블랑 마이스터스튁 소프트 그레인 6cc 포켓 홀더다. 이 제품은 그레인 레더로 제작된 포켓 홀더로 신용카드 보관 아이템이며 지갑을 대신해 사용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됐다. 이어 10만원대 선물은 ▲농협횡성한우 1+등급 명품 구이세트 3호 1kg ▲정관장 화애락 후 ▲올가홀푸드 친환경 견과 4종 혼합세트 등이 있다. 

▲외식통합상품권(사진 위쪽)과 정관장 디지털 상품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외식통합상품권(사진 위쪽)과 정관장 디지털 상품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반면에 10만원대 선물 중 최저가를 기록한 것은 10만원 권의 상품권들이었다. ▲외식통합상품권 ▲정관장 디지털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빕스 기프트 카드 등이 10만원에 판매 중이다. 

한편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설 기획전 운영 기간은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14일까지다. 카카오톡은 설 기획전 서비스를 ▲가격대별 선물과 ▲추천테마로 나눠 정렬했다. 가격대별 선물로는 3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고루 분포돼 있다. 추천테마는 신선식품, 건강 및 가공식품, 화장품, 명품 브랜드, 리빙, 주얼리 및 패션, 안마기 및 가전, 선물하기 단독, 생활용품, 조카 선물로 나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