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시즌 기획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딸기 시즌 기획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제과 등 유통업계 28일 신제품.

◆ 롯데제과, 딸기 시즌 기획 제품 4종 출시

- 몽쉘, 카스타드, 가나, 크런키 등 4종 선봬

롯데제과가 딸기를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딸기 기획 제품은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 ‘카스타드 스트로베리’, ‘가나 핑크베리’, ‘크런키 핑크베리’ 등 4종이다. 이들 제품 패키지에는 분홍색 바탕에 주원료인 딸기를 디자인해 딸기 특유의 상큼함을 연상케 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와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베리 딜리셔스’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딸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몽쉘 딸기 생크림 케이크’는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논산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달콤한 초콜릿과 폭신한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카스타드 스트로베리’는 촉촉한 카스텔라 속에 상큼한 딸기 크림과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이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가나 핑크베리’와 ‘크런키 핑크베리’는 모두 딸기와 복분자가 들어간 제품이다. 과일과 하트 이미지로 가득한 분홍색 패키지로 디자인해 밸런타인데이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미트칠리 버거 2종 제품 이미지 ⓒ맥도날드
▲미트칠리 버거 2종 제품 이미지 ⓒ맥도날드

◆ 맥도날드, 미트칠리 버거 2종 출시

- 미트칠리 비프·치킨버거 선봬

맥도날드는 ‘미트칠리 비프버거’, ‘미트칠리 치킨버거’ 등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맥도날드의 신제품 미트칠리 버거 2종은 고기 맛이 풍성하게 느껴지는 푸짐한 버거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된 메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식재료인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사워크림이 들어간 점이 가장 특징적이다.

‘미트칠리 비프버거’는 육즙이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 두 장과 쫄깃한 베이컨이 들어가 풍성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미트칠리 치킨버거’는 두툼하고 바삭한 치킨 패티에 아삭한 양상추가 더해져 푸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버거다. 100% 순쇠고기 패티와 두툼한 치킨 패티에 고급 재료인 미트칠리 소스, 사워크림까지 퀄리티 높은 재료들이 더해진 프리미엄 버거를 경험할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기고기’한 맛을 좋아하는 고객들을 위해 고기 맛에 집중한 버거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비프, 치킨 등 푸짐하고 신선한 고기에 미트칠리 소스와 사워크림이 더해져 푸짐하게 꽉 찬 맛을 경험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얇은피꽉찬속 고기깻잎만두 제품 이미지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고기깻잎만두 제품 이미지 ⓒ풀무원

◆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고기깻잎만두’ 출시

- 4번째 얄피시리즈 선봬

풀무원식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 4번째 작품으로 ‘고기깻잎만두’를 출시하며 얄피만두 라인업을 확장했다.

‘얄피 고기깻잎만두’는 깻잎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해 새로운 맛을 낸 제품이다. 깻잎은 한국인에게 유독 친숙하고, 한국인이 즐겨 찾는 채소다. 특히 고기와 환상 궁합을 이뤄 고기와 함께 먹을 때의 선호도가 높다.

얄피 고기깻잎만두는 1년여 만에 선보인 얄피 시리즈인 만큼 그동안 얇은피 만두에 익숙해진 소비자, 새로운 맛의 만두를 원하던 소비자 모두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전망이다.

홍세희 풀무원식품 냉동FRM PM은 “새로운 얄피만두의 주재료 조건으로 차별화, 선호도를 중점적으로 두고 준비한 끝에 ‘얄피 고기깻잎만두’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고기와 깻잎이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완성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새로운 맛을 전하는 얄피만두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도산 다시마, 톳 제품 이미지 ⓒ풀무원 올가홀푸드
▲완도산 다시마, 톳 제품 이미지 ⓒ풀무원 올가홀푸드

◆ 풀무원 올가홀푸드, 완도산 '다시마, 톳' 출시

- ASC-MSC 인증 획득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ASC-MSC 인증 완도 다시마'와 'ASC-MSC 인증 완도 톳'를 출시한다.

'ASC-MSC 인증 완도 다시마·톳’은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70%를 차지하는 국내 최대 다시마 생산지 완도에서 생산됐다.

이번 제품은 올가가 국내 유통사 최초로 선보이는 ASC-MSC 인증 다시마와 톳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ASC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사료, 수질, 항생제 사용 여부 등 양식 환경부터 노동자의 권리와 안전까지 엄격한 심사를 통해 보증해야 한다.

MSC 인증은 30여 개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지속가능한 형태로 조업한 자연산 수산물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이다. 해조류 인증의 경우 ASC와 MSC가 공동으로 진행해 ‘ASC-MSC’라 표기한다.

석준현 올가홀푸드 수산PM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올가는 유통사 최초로 연어, 미역 등 ASC 인증 수산물을 도입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 수산물을 비롯해 LOHAS 가치를 담은 국제 인증 수산물 라인업을 강화하며 친환경 식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 이미지 ⓒ코카콜라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 이미지 ⓒ코카콜라

◆ 코카콜라사, 씨그램 라벨프리 출시

- 라벨 없앤 친환경 제품 선봬

코카콜라가 라벨을 없앤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을 출시한다.

‘씨그램 라벨프리’는 라벨을 없애고 페트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경량화를 이룬 제품이다.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생산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자원순환을 창출하고자 하는 코카콜라의 노력의 일환으로 선보이게 됐다.

‘씨그램 라벨프리’는 라벨 제거의 번거로움을 없애 분리배출의 편의성을 높이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소비를 돕는다. 또한 분리배출된 투명 페트병이 선별되는 과정에서 재활용 효율성을 높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씨그램의 라벨프리는 ‘씨그램 레몬 450ml’ 제품 20개 묶음 판매 단위의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선보인다. 기존 라벨에 적혀 있던 제품 관련 정보들은 묶음용 전체 포장 패키지에 기재돼 있다. 이후 플라스틱 절감과 패키지의 재활용률 확대를 위해 씨그램 다른 제품으로도 점차 적용될 예정이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환경 문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바탕으로 제품에 부착되는 라벨뿐 아니라 플라스틱 사용량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페트병 자체의 플라스틱 경량화를 이룬 씨그램 라벨프리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씨그램 라벨프리를 시작으로 무라벨 제품을 확대해 재활용 용이성을 높이고 소비자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 선물세트 제품 이미지 ⓒ정식품
▲설 선물세트 제품 이미지 ⓒ정식품

◆ 정식품, 설 선물세트 8종 출시

- 베지밀 두유 6종·전통음료 2종 구성

정식품은 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인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총 8종으로 소비자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은 베지밀 베스트셀러 두유 6종과 전통음료 2종으로 구성됐다. 8종 모두 품목에 따라 최대 33% 할인된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정식품 선물세트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등 남녀노소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담았다.

또한,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중·장년층 전용 두유인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은 선물 받는 사람의 상황에 맞춰 선물하기 좋다.

이외에도 여주 쌀과 국내산 재료를 활용하고 밥알이 없어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일품인 ▲정성담은 식혜, 계피와 생강을 넣어 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정성담은 수정과 등 설 명절에 어울리는 전통음료를 포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정식품 관계자는 “설을 맞아 다양한 맞춤형 프리미엄 두유와 전통음료를 실속 있는 가격대로 준비했다”며 “정식품 선물세트로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건강과 정성을 선물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설 선물세트 플라워 I-A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설 선물세트 플라워 I-A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설 선물세트 출시

-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 선봬

애경산업이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샴푸, 린스, 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했으며 5,000원에서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인, 동료 등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적합하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클로드 모네’와 모네 작품의 영향으로 그림을 시작한 ‘폴 시냐크’ 두 거장의 작품을 콜라주해 마치 한 사람의 그림처럼 디자인한 ‘감사 I-2호’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꽃을 표현한 ‘플라워 I-A호’ ▲단아한 꽃을 디자인에 담은 ‘플라워 I-B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자 이동시 편의를 위해 제공하던 쇼핑백을 제거하고,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를 일체화 해 차별화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의 선물세트는 앞으로도 포장재의 절감을 다방면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