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현대카드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현대카드는 자사의 카드 혜택 체계인 ‘3층 시스템’의 대상을 전 회원으로 확대하고 각 층의 혜택을 개선했다고 28일 밝혔다.

3층 시스템은 고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혜택 구조로 각기 다른 성격의 3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3층 시스템’은 보유한 카드의 기본 혜택이 탑재된 1층, 취향에 맞는 핵심 혜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정기 구독하는 2층, 매월 개인별 맞춤형 할인 서비스와 쿠폰을 선물로 받는 3층으로 이뤄져 있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2월부터 약 42만명의 회원(18종 카드)을 대상으로 ‘3층 시스템’을 시범 운영해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 특히 현대카드는 ‘3층 서비스’ 제공 대상을 전 카드(78종), 850만 회원을 대상으로 전격 확대하며 2층 구독 서비스와 3층 선물 서비스를 개선했다.

우선 구독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에는 기존 쇼핑팩(국내쇼핑·해외직구), 플레이팩(여행·문화), 디지털팩(디지털 콘텐츠), 펫팩(반려견)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덴탈팩과 쉐이빙팩을 추가했다.

덴탈팩은 생활용품 브랜드 ‘유즈툴컴퍼니’의 칫솔과 치약 패키지 상품을 5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정기 배송해주는 패키지다. 쉐이빙팩은 ‘와이즐리’의 프리미엄 쉐이빙 용품을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정기 배송해주는 패키지다. 현대카드는 전통주와 티(Tea) 패키지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2층에 탑재할 예정이다.

매월 다양한 영역의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3층 선물 서비스도 강화됐다. 현대카드는 회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쇼핑몰과 대형마트부터 동네 인기 맛집과 카페 등에 이르기까지 250여개 브랜드에서 약 13만종의 혜택을 마련했다. 또 자체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으로 구축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회원별로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매월 새롭게 추천되는 3층 선물은 월별 실적에 상관없이 현대카드 앱에서 신청하면 모두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른 기존 혜택들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현대카드는 ‘3층 시스템’ 확대를 기념해 2월 28일까지 2층 구독 패키지를 신청하는 회원들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과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덴탈팩과 쉐이빙팩, 펫팩 신청 고객에게는 구독료 15% 할인을, 쇼핑팩과 플레이팩 신청자에게는 30% 할인 혜택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준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