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CJ ENM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CJ ENM(대표 강호성) 커머스 부문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은 유튜브 채널 '완전 백지영', '재부팅 양준일'과 협업 콘텐츠 커머스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펀샵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백지영과 양준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고 구매까지 연결시키는 방식이다.

펀샵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채널과의 콘텐츠커머스를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펀삽이 차별화 상품 라인업과 재미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인기 콘텐츠 연계 상품 홍보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면서다. 

앞서 21일 유튜브 채널 '완전 백지영'에서는 펀샵 실내 캠핑용품을 체험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폴딩 의자와 화덕 오븐, 캠핑용 칼, 날다람쥐 담요, LED 스피커 등 최근 트렌드가 된 '홈캠핑' 콘셉트 상품들을 이용해보고 소개하는 내용이다. 

특히 백지영은 펀샵 캠핑용품 자체 브랜드 '브룩클린웍스' 폴딩 테이블에 관심을 보였다. 해당 제품은 1초면 접고 펼치는 게 가능할 정도로 간편해 '1초 테이블', '마법 테이블'로도 불린다. 

유튜브 고정 댓글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면 CJ몰 펀샵 전문관과 펀샵몰 기획전 페이지로 연결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완전 백지영'은 가수 백지영이 취미를 찾아 즐기는 내용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채널이다. 약 7만 8000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펀샵 콘텐츠는 오픈 하루만에 2만에 달하는 조회수를 보였다.

이보다 앞선 14일 '재부팅 양준일' 채널에서의 펀샵 콘텐츠도 공개됐다. '재부팅 양준일'에서는 펀샵 대표 이색 상품 7개를 소개했다. 로비 539 핸드 드립과 무중력 라이프 체어, 아미로 조명거울 등 펀샵 자체 개발 제품으로 양준일이 콘셉트 화보 촬영을 진행하고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내용이다. 

해당 콘텐츠도 오픈 이틀만에 조회수 10만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다. 마찬가지로 고정 댓글 주소를 접속하면 CJ몰 펀샵 전문관으로 연결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재부팅 양준일' 채널에 소개된 7개 제품은 기존가 대비 50% 할인 혜택도 있다.

'재부팅 양준일'은 구독자 약 3만 8000명을 보유 중인 채널이다. 가수 양준일 팬들이 많이 시청한다. 특히 30~40대 이상 여성 시청자가 많아 기대 이상 매출 효과를 보고 있다고 CJ오쇼핑은 전했다. 

펀샵몰과 CJ몰에서는 '완전 백지영'과 '재부팅 양준일' 유튜브 채널 연계 상품 기획전을 운영 중이다. 해당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콘텐츠에서 소개된 제품 이외 펀샵의 다양한 이색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펀샵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 유튜브 채널과 협업하는 차별화한 콘텐츠 커머스 시도를 통해 젊은층 신규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해 재미있는 쇼핑 서비스를 선보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