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선물세트 플라스틱 저감 전후 비교 이미지 ⓒ동원F&B
▲동원선물세트 플라스틱 저감 전후 비교 이미지 ⓒ동원F&B

- 프리미엄 상품 출시에 이어 친환경 노력도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2021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2020년 비대면 추석에 이어 2021년 두 번째 비대면 명절을 맞아 설 선물세트 출시가 한창이다. 고속도로 유료화가 논의되며 언택트 명절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식음료업계와 뷰티업계의 선물세트 출시 동향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을까.

우선 동원F&B는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출시했다.

동원F&B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트레이 무게를 평균 10%씩 줄인데 이어 이번 설에는 필(必)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각각 동원참치로 구성된 ‘현호’, 리챔으로 구성된 ‘리챔18호’다.

▲올가홀푸드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 이미지 ⓒ풀무원
▲올가홀푸드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 이미지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성과 지속가능성 가치로 품격을 한층 높인 올가만의 차별화된 시그니처 프리미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과일 선물세트는 100% 저탄소 인증 과일로만 구성해 선물의 희소가치를 높였다. ‘유기농 사과⋅감천배 세트’는 국내 1% 미만으로 재배돼 희소가치가 크고 맛이 우수한 유기농 사과와 유기농 감천배를 엄선해 구성했다.

정육 상품 중에서는 국내 한우 중 0.1% 미만을 차지하는 제주 흑소로 구성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제주 흑우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또한 0℃ 미만의 빙온에서 21일간 숙성해 식감과 맛에서 한층 차별화한 ‘빙온숙성 한우 정품세트’도 선보인다.

▲BBQ치킨 4만원 설 선물세트 이미지 ⓒ제너시스 BBQ
▲BBQ치킨 4만원 설 선물세트 이미지 ⓒ제너시스 BBQ

제너시스 비비큐가 ‘BBQ 설 선물세트’ 3종을 내놨다.

BBQ 설 선물세트는 4만원, 6만원, 8만원 세트(각 VAT 별도)로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4만원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매콤찜닭, 육포 3종, 통살닭다리구이 2종, 직화불닭발, 쫄깃닭발편육,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직화구이 2종과 소스 등이 포함돼 가성비가 넘친다.

6만원 세트는 4만원에 순살바삭강정 2종, 뚱다리바베큐 2종, 볶음밥 등이 추가되었으며, 8만원세트에는 6만원세트에 통살닭다리구이 2종과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순살바삭강정 2종, 볶음밥이 하나씩 더 들어있고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 구이)가 추가돼 있다.

▲21투썸기프트세트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21투썸기프트세트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21투썸기프트세트’를 출시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홈카페 컨셉의 패키지 구성과 1~3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대가 특징이다.

21투썸기프트세트 1호는 편안한 그립감의 DT 텀블러, 2호와 3호는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의 밀크 텀블러, 4호는 커피를 담아두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보온 캐틀을 각각 핸드드립커피 또는 스틱커피와 함께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5호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커피, 라떼스틱 등 투썸 홈카페 제품을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설 선물세트 5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5종 제품 이미지 ⓒ이디야커피

더불어 이디야커피가 ‘설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한다. 설 선물세트 5종은 ▲이디야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이디야 에브리웨어 커피백 선물세트 ▲이디야 에브리데이 티 선물세트 ▲이디야 에브리원 커피믹스 선물세트 ▲이디야 스낵과 함께 놀자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 5종의 제품 가격은 1만8,900원부터 2만9,900원까지이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닥터그루트 품격이 다른 탈모증상 완화 세트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품격이 다른 탈모증상 완화 세트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화장품·생활용품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화장품 선물세트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 세트 ▲숨37° 숨마 엘릭서 에센스 2종 스페셜 세트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2종 스페셜 세트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4종 기획 세트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 ▲예화담 환생고 보윤 진액 기획 세트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 ▲비욘드 딥모이스처 풀라인업 플러스세트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 EX 2종 기획세트 ▲더테라피 항노화 2종 스페셜 기획 세트 ▲더페이스샵 석류엔콜라겐 2종 스페셜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닥터벨머 어드벤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 이미지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어드벤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 이미지 ⓒLG생활건강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우리가족 지킴이 #16 ▲온가족 지킴이 향균 KIT세트 D호 ▲품격이 다른 탈모 닥터그루트 품격이 다른 탈모증상 완화 세트 VIP ▲전지현 여신 머릿결 세트 ▲히말라야의 청정함을 간직한 핑크솔트 41호 ▲샤워만으로 완성하는 홈스파 벨먼 39호 ▲생활의 기쁨 #27 ▲생활의 기쁨 #16 ▲리튠 홍삼진 에센스 스틱 ▲리튠 배도라지 진액골드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랩신 위생 실속세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랩신 위생 실속세트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설 맞이 선물세트로 ‘랩신 위생세트’를 내놨다.

랩신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된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 제품들과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등을 포함한 2만원대의 가격 부담 없는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방역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풍부한 제품 구성의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됐으며 소중한 분들의 위생 관리를 위한 마음을 담아 선물세트에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