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마루클리닉의원 이재관 원장
▲ⓒ봄마루클리닉의원 이재관 원장

최근에는 나이가 들어도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를 미의 기준으로 삼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미용 목적으로 쁘띠 시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노화 현상을 겪게 되는데 얼굴 역시 이 현상에 따라 탄력을 좌우하는 콜라겐이 점차 소실되어 주름 및 처짐 등의 노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특정 부분이 움푹 꺼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런 여러 노화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시술이 보편화 되었고, 그 중에서도 요즘은 콜라겐 및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 시켜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쁘띠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중 ‘베이비콜라겐주사’는 미국 FDA와 유럽 CE 마크를 획득해 안전성이 입증된 PCL 성분의 콜라겐 재생 인자 주사로, 주입 시 콜라겐 생성을 통한 보습, 미백, 탄력, 피부결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잔주름 완화 및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인 이 주사는 리프팅 효과도 기대해보실 수 있으며, 얼굴에 적당한 볼륨감을 주기 때문에 볼꺼짐 증상으로 고민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좋다. 적은 횟수로도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특징이 있으며,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성분이 아닌 프리미엄 성분의 콜라겐 재생 인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체내의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베이비콜라겐주사는 일반적인 필러 효과가 약 반년 정도 유지되는 것에 비해 시술 후 2년까지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기존 타 필러의 단점이었던 비침, 이물감, 경계감, 뭉쳐지는 결절 현상으로 인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증상도 보완할 수 있어 안정적인 시술을 찾는 분들에게도 권할 수 있다. 기존의 독성 가교제로 인한 HA 필러의 문제와 분해 기능이 떨어져 체내에 남아 부작용을 유발하는 타 필러들의 부작용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

 

‘크리스탈주사’는 성장인자, 펩타이드, 아미노산, 비타민, 히알루론산, 식물캘러스 등의 67가지의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노화 현상에 따른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다. 현존하는 스킨 부스터 중 상위에 속하는 이 주사는, 주름, 피부톤, 모공 개선에 효과적이며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빛나고 탄력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리스탈주사는 단백질 합성을 촉진 시킬 수 있어 여드름 흉터 제거를 원할 시에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탄력이 떨어져 처지는 피부로 고민하는 젊은 층부터 진피층이 약해져 세포 재생 및 보습 유지가 힘든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일상복귀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베이비콜라겐주사’는 얼굴의 꺼진 부위가 넓지만 수술은 부담스러운 사람, 일반 필러 시술로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자연스러운 얼굴의 볼륨감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시술이며, ‘크리스탈주사’는 주름 없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고 싶은 이에게 권장할 수 있는 시술이다.

 

기존의 타 필러나 스킨부스터의 경우 유지기간이 짧아 일정한 주기로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 제품들은 유지기간이 길고 효과 면에서도 월등한 장점이 있어 환자들의 만족감이 높은 편이다. 다만 이러한 쁘띠 시술을 받을 시엔 풍부한 임상경험과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과 상담 후 시술을 받아야 보다 이상적인 결과를 볼 수 있다. <봄마루클리닉의원 이재관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