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제품 이미지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제품 이미지 ⓒ오리온

- 출시 4개월 만의 쾌거

- 해외에서도 출시 요청 이어져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오리온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출시 4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100만 봉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약 10만 봉씩 판매된 셈이며 누적매출액으로도 11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 9월 선보인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은 출시 50일 만에 350만 봉 판매를 돌파한 뒤, 이후 두 달여간 판매량이 두 배 가까이 늘어나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기존 제품의 확장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폭발적인 판매 추이는 제과업계에서도 매우 이례적이라는 설명이다. 지난 12월에는 33억원의 월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2020년 하반기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성과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초기 인기를 견인했던 온라인 반응이 자발적인 입소문으로 지속 확산되며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달콤한 군것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더불어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인기가 중국, 미국 등 해외로도 전해지며 현지에서도 제품 출시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중국에서는 현지 생산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SNS 등에서 입소문이 계속 이어지며 2021년에도 변함없이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의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며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다양한 신제품으로 전 세계 제과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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