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롯데쇼핑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코로나로 한겨울 패션 트렌드가 변했다. 한파 속 가장 큰 인기를 누리던 아우터를 제치고 실내복과 홈웨어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늘며 강세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야외활동과 여행 등에 제한이 생기면서 아우터보다는 실내 생활에 적합한 홈웨어를 더 많이 구입한 것이다.

롯데온 지난 12월 1~31일 한 달간 의류 매출을 보면 전년 대비 '잠옷·홈웨어'가 17% 늘었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수요로 12월 17~31일 2주간 전년 대비 '잠옷·홈웨어' 매출은 33%로 더 큰 폭 증가했다. 또 보온을 돕는 '내복·발열 내의' 매출 599%, '아동 내의·실내복'은 55% 늘었다.

외투 하나만 걸치면 집 앞까지 외출할 수 있는 '원마일웨어'도 인기였다. 일례로 '트레이닝복' 매출은 지난 12월 한 달 간 전년 대비 32% 늘었다. 
 
이에 따라 롯데e커머스의 롯데온은 17일까지 언더웨어 브랜드 '속옷미인'과 함께 '패밀리 마약잠옷 특가전'을 열고 기모 소재 홈웨어 50여개를 할인 판매한다. '여성 기모 원피스 잠옷' 8940원, 남녀가 함께 맞춰 입을 수 있는 '커플 상하의 세트 잠옷' 1만 580원이다. '밍크 수면 상하의 잠옷' 5260원부터다. 

이와 함께 이달 10일까지는 '집콕러를 위한 원마일웨어 기획전'도 열고 실내복과 외출복으로 입을 수 있는 상품을 할인한다. 60여개 브랜드 약 2000여개 상품을 최대 15% 할인한다. '시크폭스 코듀로이 언발란스 조거 팬츠' 2만 8700원 등에 구입할 수 있다. '앤드스타일 양털 포켓 뽀글이 베스트'는 1만 7790원에 1+1 판매한다.

롯데e커머스 관계자는 "과거엔 겨울철 판매는 패딩·코트 등 아우터 중심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잠옷·실내복 등 홈웨어 매출이 크게 늘면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 영향으로 기존 패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어 앞으로도 롯데온 검색어와 매출 등을 기반으로 트렌드에 맞는 행사 상품을 준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