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성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품질혁신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DL이앤씨
▲이규성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품질혁신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DL이앤씨

- 품질 전담팀 신설…매달 품질평가 진행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DL이앤씨(舊 대림산업)가 품질혁신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선포식 행사는 디타워 돈의문 본사 임직원들과 전국 100여개 현장의 품질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회의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DL이앤씨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는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서 모든 임직원들의 인식 전환과 전사적인 품질혁신 활동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이 풍부한 기술자들로 구성된 품질 전담팀을 신설해 매달 품질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 품질관리자는 품질에 문제가 생기면 공사를 중지할 수 있는 권한도 갖는다.

또한 고객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기 위한 노력도 강화한다. 주택사업본부장이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직원들과 공유하는 한편, 빠른 문제해결을 위해서 지역별 고객센터를 방문해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기로 했다. 고객의 눈높이와 입장에서 품질을 점검할 수 있도록 시공을 직접 담당한 직원들이 준공 후 현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규성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은 “품질에서부터 시작한 고객만족이야 말로 우리가 궁극적으로 창출해야 할 가치”라며 “모든 임직원들이 협력회사와 함께 책임의식을 갖고 품질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