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배 종사자 보호대책’ 이행상황 추가 공개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CJ대한통운이 택배상품 인수지원인력 2,259명 투입 등 ‘택배기사 및 종사자 보호 종합대책’ 이행 상황을 추가로 공개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0월 발표한 ‘택배기사 및 택배종사자 보호 종합대책’에 따라 지난 11월부터 12월 21일까지 택배 현장에 투입한 인수지원인력은 2,259명이라고 29일 밝혔다.

내년 3월 말 목표 4,000명의 56.4%에 해당하는 인원으로 지역별로는 수도권 1,337명, 경북 223명, 경남 265명, 충청 216명, 호남 218명 등이다.

‘인수지원인력’은 서브터미널에 설치된 ‘휠소터’로 자동 분류되어 자신의 앞으로 온 택배 상자를 택배기사가 차량에 싣기 좋도록 쌓아두는 일을 하는 ‘상품인수 보조 작업자’를 가리킨다.

택배기사, 집배점별 작업 방식과 요구 수준 및 개별 터미널 사정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지만 하루 작업시간은 통상 4~6시간 정도다. 이에 따라 택배기사들의 전체 작업시간도 줄어들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현장의 다양한 변수와 구인난에도 불구하고 좀 더 빠르게 인수지원인력 투입을 완료하기 위해 집배점 및 택배기사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택배기사 및 종사자 보호대책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으며 진행과정을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대한통운 CI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CI ⓒCJ대한통운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