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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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진짜 밀가루가 들어간 화장품이 나왔다.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의 CU는 28일 천연 화장품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쿠션팩트·클렌징폼·핸드크림 곰표 화장품 3종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7900원)는 진짜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가 함유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곰표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기능도 모두 인증 받았다.
 
곰표 밀가루 클렌징폼(7900원) 역시 밀가루가 1000ppm 함유돼 모공 노폐물과 피지 흡착 기능이 뛰어나다. 곰표 밀가루 핸드크림(6900원)은 밀가루 추출물과 시어버터, 망고씨버터 등을 넣어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이처럼 CU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협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은 연계 상품이 늘어날수록 동일 시리즈에 속하는 상품 수요도 덩달아 증가하는 연쇄효과가 일어나면서다. 

CU는 곰표 팝콘을 시작으로 나쵸·밀맥주·빼빼로기획세트·주방세제 등 10여 가지 대한제분 곰표 협업 상품들을 출시했다.

곰표 밀맥주보다 1년 먼저 출시했던 곰표 팝콘은 맥주를 출시한 6월부터 매출이 역주행했다. 가장 최근 선보인 상품 곰표 민트젤리는 기존 곰표 협업 상품들 인지도에 힘입어 등장과 동시에 젤리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CU의 또 다른 히트 시리즈 '삼육 두유' 역시 지난 8월 출시한 삼육두유콘이 할매니얼 입맛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자 마카롱·웨하스·모나카·호빵 등으로 협업이 확대된 사례다. 이처럼 '삼육 두유 유니버스'가 완성되자 겨울에 접어들며 인기가 사그라들던 삼육 두유콘 매출도 전월 대비 13% 신장하며 상승세로 돌아섰다.  
 
김명수 BGF리테일 MD기획팀장은 "협업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면서 협업 유니버스를 확장하는 상품이 등장할 때마다 기존 상품 매출도 함께 상승하고 있다. 또 다른 연계 상품을 고객이 직접 제안해올 만큼 반응도 좋다"며 "내년에도 상상하지 못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협업으로 고객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U가 올 한해 출시한 협업 상품은 400여개에 달한다. 협업 상품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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