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4.20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SR삼라만상
[SR경제&라이프] 제주엔젤렌트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 조인숙 기자
  • 승인 2020.12.18 15:10:56
  • 댓글 0
▲ⓒ제주엔젤렌트카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제주도 렌트카 업체인 제주엔젤렌트카(대표이사 강영민,김재린)는 2020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CM은 경영을 포함한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지 일정 항목에 따라 심사받은 후, 인증심의위원회에서 적합여부를 판단해 최종 결정된다. 최근 2년간 소비자관련법 및 공정거래법 등을 위반한 기업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2007년 처음 시행된 CCM(구 CCMS) 인증 제도는 현재 176개 기업만이 인증을 받을 만큼 대외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내 본사를 둔 사업체에서는 최초, 전국 렌트카 관련 업종 중에서는 유일하게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받은 제주엔젤렌트카는 경영자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이 고객 만족도 조사, 소비자불만 사항 패스트트랙 전담부서 및 직원 아이디어 수집 등 '제주도 렌트카 서비스 개선과 소비자 서비스 체계' 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2020년 CCM 인증심의위원회 심의 결과로는 신규 인증 업체 ㈜제주엔젤렌트카, (주)대한항공, (주)야놀자 등 총 22개사, 재인증 업체는 ㈜참좋은여행, (주)노란풍선, (주)우아한형제들 등 61개사로 총 83개사가 인증되었다.

CCM 인증과 관련하여 제주엔젤렌트카의 CCO(최고고객책임자)를 맡은 한상철 팀장은 “고객 감동 및 만족을 위한 제주도 렌트카 서비스 제공과 이를 통해 제주엔젤렌트카 고객님들이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행복한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 밝혔다.

조인숙 기자  srtimes031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