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이총장(사진 왼쪽)과 송석환회장ⓒ동국대
▲윤성이총장(사진 왼쪽)과 송석환회장ⓒ동국대

-교육 · 연구시설 로터스관 건립기금으로 기부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동진기업(주) 송석환 회장이 로터스관 건립을 위해 동국대학교에 1억원을 기부했다.

로터스관은 동국대학교의 새로운 정문이자 도시의 랜드마크로서 동대입구역 혜화문 근처에 신축예정인 건물이다. 송석환 회장은 지난 2014년에도 로터스관 건립을 위해 1억 8백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지난 10일 동국대학교를 찾은 송석환 회장은 동국대 윤성이 총장에게 로터스관건립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송 회장을 비롯해 박대신 총동창회장, 전영화 前총동창회장, 김인수 총동창회 상임부회장, 김오현 총동창회 상임부회장, 윤성이 총장, 곽채기 교무부총장, 김관규 연구부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송석환 회장은 "로터스관 건립은 35만 동문의 오랜 염원이다. 하루빨리 로터스관이 완공되어 동문들의 자부심도 커지고 모교도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며 기부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송 회장의 학과 후배이기도 한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선배님의 깊은 모교 사랑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면서 "로터스관의 건립을 위한 기금 모금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나날이 발전하는 모교의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25대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송석환 회장은 1975년에 설립된 친환경 포장용 플라스틱 제조업체인 동진기업(주)을 운영 중이다. 또한 송 회장은 교육인으로서 2011년부터 학교법인 송설당교육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송석환 회장은 로터스관건립기금, 총동창회관건립기금, 장학기금 등 이번 기부를 포함하여 지금까지 총 3억 9천만원을 동국대학교에 기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