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4.20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CJ오쇼핑, 소비자원 선정 CCM 명예의 전당 수상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2.04 15:30:18
  • 댓글 0
ⓒCJ ENM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CJ ENM 오쇼핑 부문(대표 허민호)은 지난 3일 한국소비자원 주관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인증기업 포상식'에서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소비자중심경영(CCM) 최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에 이어 2년 연속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을 받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2007년부터 시작된 CCM 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 인증은 공정위가 맡는다.

이번 명예의전당 선정에서 CJ ENM 오쇼핑 부문은 2007년 32개 협력사와 CCM 인증 도입을 선포하고 8개 중소 협력사와 2009년 CCM 인증을 동반 획득해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협력사 CCM 인증과 유지를 지원해 해당 기업 상품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 만족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협력사 근원적인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실천했다는 것이다.

CJ ENM 오쇼핑 부문은 지난 2007년 TV홈쇼핑 업계 처음 CCM 인증을 받은 이후 7번 재인증을 통해 13년 간 인증을 유지해왔다. 특히 대표이사 주도로 CCM 철학을 경영 전반 투영시키며 소비자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오고 있다.

올해 CJ ENM 오쇼핑 부문은 공모전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챌린지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력을 지닌 설립 7년 미만 스타트업 6곳을 선정해 상품 개발부터 무료 방송 '1사1명품'을 통해 판로 개척까지 지원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CJ ENM 오쇼핑 부문의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상품 성공 확률을 극대화시켜 스타트업 성장 토대를 마련해주고 있다.

CJ ENM 오쇼핑 부문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온 성과가 국내 최장 CCM 인증 유지라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