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0.22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통신IT]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 개최…“스타트업 성장 모색”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12.02 13:00:00
  • 댓글 0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에 선정돼 1년간 지원을 받은 20개 스타트업. ⓒ삼성전자

- 2일 온라인 개최…20개 스타트업 참여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는 2일 '스타트업과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혁신, 크리에이트 그레이트'를 주제로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C랩 아웃사이드 데모데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1년간 육성한 스타트업의 성과를 알리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장으로 스타트업, 투자자, 기업 관계자 등 스타트업과 혁신 기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개최한 올해 행사에서는 총 20개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 대표들이 전하는 창업 이야기를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 스타트업 관계자와 행사 참가자간 1:1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해 사업·기술 협력 등 투자 관련 협의가 가능하고, 행사 종료 이후에도 데모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협력을 논의할 수 있다.

승현준 삼성전자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사장은 축하 메시지에서 "스타트업이 혁신을 만들어 나가는 여정에 삼성전자가 함께 하겠다"며 "C랩 아웃사이드 출신 스타트업들이 성장을 거듭해 미래를 이끄는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1년간 육성한 스타트업 성과 공유 및 협력 기회 모색
이번 데모데이에는 ▲딥핑소스 ▲카운터컬쳐컴퍼니 ▲노다멘 ▲캐치잇 플레이 등 20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지난 1년간의 성과를 선보이고 파트너십 연결, 투자 유치 등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는다.

개인정보 데이터의 비식별화 처리기술을 개발하는 '딥핑소스'는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험사, 대형마트 등과 고객 정보를 익명 처리 후 빅데이터로 활용하는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초 K-POP 트레이닝 서비스를 론칭한 손상원 카운터컬쳐컴퍼니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 전개를 위한 기술 지원, 전략 수립 등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빠르게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었다"며 "출시 20일만에 목표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미술작품의 감상과 거래를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노다멘'은 최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와 협력해 삼성 스마트 TV 전용 애플리케이션 '파트론'을 론칭했다.

이원준 노다멘 대표는 "C랩 아웃사이드로 선정되어 삼성전자와 협업이 가능했다"며 "앞으로 사업을 진행하는데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캐치잇 플레이' 최원규 대표는 "C랩 아웃사이드의 안정적 사업 환경 덕에 우수 인력의 채용이 2배 가까이 늘고, 팀의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 'C랩 아웃사이드' 통해 동반성장
삼성전자는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 대외 홍보, 투자 유치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C랩 아웃사이드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1년간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 내 전용 사무공간 ▲삼성전자 전문가 멘토링 ▲국내외 IT 전시회 참가 ▲삼성전자 임직원 대상 판매 사이트 입점 지원 ▲1억 원의 사업지원금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타트업별 맞춤형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사업 확장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업 초기 단계에 중요한 심층 고객 조사(FGI), 데이터 기반 마케팅  등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제품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기반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당모의' 윤정하 대표는 "FGI를 통해 영상 속 화장품이 사용된 구간으로 바로 이동하고 싶다는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해 구간 이동 기능을 도입한 결과, 영상 클릭 수가 기존 대비 255% 증가 했다"고 말했다.

또, 삼성전자 관계사·외부 투자 기관과의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해 20개 스타트업 중 절반 이상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딥핑소스 65억 원 ▲작당모의 50억 원 ▲수퍼트리 30억 원 등 총 180억 원 규모다.

◆ 2022년까지 외부 스타트업 300개 육성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5년간 C랩을 통해 사내 임직원 스타트업 과제(C랩 인사이드) 200개, 외부 스타트업 육성(C랩 아웃사이드) 300개 등 총 500개의 사내외 스타트업 과제 육성을 발표한 바 있다.

C랩 인사이드는 지난 3년간 75개의 과제를 육성했고 현재는 40개를 육성하고 있다. C랩 아웃사이드는 142개의 스타트업을 육성 완료했고 40개의 스타트업을 육성 중에 있다.

삼성전자는 CSR 비전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 아래 C랩 아웃사이드,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스마트공장, 협력회사 상생펀드 등 다양한 상생 활동과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시상식 개최 icon[SR사회공헌] 삼성, 청소년 사이버 폭력 예방 위한 '푸른코끼리 포럼' 개최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서비스,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 실시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사랑의열매와 ‘나눔과꿈’ 선정기관 전달식 개최 icon[SR공정운영] 특검, 이재용 국정농단 재판서 “준법위 진정성 의문” icon[SR공정운영] 이재용 삼성 부회장 ‘국정농단’ 공판…준법감시위 평가 일부 공개 가능성 icon[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주방가전, '비스포크' 날개 달고 '승승장구' icon[SR통신IT] “공인인증서 폐지 D-7, 앞으로는 PASS 인증서 하세요” icon[SR경제&라이프] 신한카드, 음원강자 가수 벤과 온택트 라이브 공연 개최 icon[SR경제&라이프] 미래에셋생명, 전속 판매채널 자회사 분리 icon[공정운영] 삼성전자, 정기 사장단 인사…이재승·이정배·최시영 승진 icon[SR공정운영] 삼성SDS, 신임 대표에 황성우 삼성전자 사장 내정 icon[SR경제&라이프] 메트라이프생명, 미니 재해보험 출시 icon[SR공정운영] 삼성디스플레이, 신임 사장에 최주선 대형사업부장 icon[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IRP로 연금 새로고침’ 이벤트 실시 icon[SR CEO] 조현준 효성 회장, 세계 1위 스판덱스 초격차 확대 나서 icon[SR경제&라이프] 보험사 영업조직 분리 가속화…“영업 전문화, 시너지 창출” icon[SR환경]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취임 첫 행보로 물 자원 보호 나서 icon[SR통신IT] 삼성전자, '원 UI 3' 정식 업데이트 시작 icon[SR공정운영] 삼성전자, 부사장 31명 등 총 214명 임원 인사 icon[SR공정운영] 삼성디스플레이, 2021년 정기인사…총 22명 승진 icon[SR공정운영] 삼성전기, 2021년 정기인사…부사장 1명 등 16명 승진 icon[SR공정운영] 삼성SDS, 2021년 정기인사…부사장 1명 등 12명 승진 icon[SR공정운영] 삼성SDI, 부사장 2명 등 19명 정기인사 icon[SR경제&라이프]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9일 취임…만장일치 최종 선임 icon[SR새상품]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 모니터 ‘M7·M5’ 국내 출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