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몰 수능 D-30 기획전 배너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수능 D-30 기획전 배너 ⓒKGC인삼공사

- ‘건강’을 테마로 한 제품 봇물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앞까지 다가온 수능을 맞아 식품업계가 수험생 대상 이색 제품을 내놓는 데 분주한 모양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시험이 밀리면서 사상 첫 12월 수능을 맞게 된 수험생들을 위해 ‘건강’ 관련 제품을 마련했다.

3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국민 전체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험생의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운영하는 정관장몰에 수능 D-30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수험생을 위한 정관장 아이패스H를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76% 할인된 가격으로 내놨다.

더불어 지난 9월 정관장 아이패스H 매출이 지난해 월평균 매출보다 6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KGC인삼공사는 올해 초부터 이어진 건강에 대한 기조가 수능 시즌에도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캘리포니아 호두협회와 함께 ‘호두’를 주목하고 수험생 영양간식 ‘호두몽땅 케이크’를 선보였다. 호두는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등 두뇌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천호엔케어에서 출시한 ‘하루활력 그대로 담은 타트체리스틱’은 터키산 타트체리만 착즙한 100% 원액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 건강식품이다.

해당 제품은 스틱 형태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해 바쁜 수험생들에게 제격이다. 원액 그대로 섭취해도 되지만 물, 탄산수 등과 섞어서 음료처럼 즐길 수 있다.

일화는 공부하는 학생, 수험생을 위한 ‘6년근 홍삼 청춘만만 홍삼스틱’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농삼농축액 8%, 진세노사이드 6mg 외에도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비타민 B3군 3종, 타우린, 대보 등의 부원료가 적절히 배합돼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HK이노엔은 최근 건강기능식품 뉴틴 3종을 출시하고 수험생건강관리를 위한 영양제로 비타민B, 징코, 오메가3를 추천했다. 이와 함께 수능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는 수요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