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내과의원 한상표 원장
▲ⓒ봄날내과의원 한상표 원장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심하고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는 요즘, 피부 트러블로 인해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특히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돼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져 여드름이 겉잡을 수 없이 번지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사춘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여드름이 생긴 경우 그대로 방치하거나 본인 스스로 압출을 하기보다는 조기에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여드름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색소침착, 패인 흉터, 붉은 자국 등의 흉터를 남긴다. 이러한 여드름 흉터는 한번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어려울뿐더러 치료가 까다롭거나 치료하더라도 원상태로 회복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다양한 여드름 흉터 중 색소침착, 여드름으로 인해 얼굴이 전체적으로 붉게 변하는 여드름 붉음증을 치료하고 싶은 경우 GV레이저를 고려해볼 수 있다.

 

GV레이저는 여드름 붉음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안면홍조와 같은 혈관성 질환, 기미, 잡티, 검버섯, 색소침착 등의 색소 질환, 넓은 모공 및 잔주름, 피부결과 피부톤 개선에 효과적이다. 한대의 기기로 3가지 모드의 레이저를 출력할 수 있으며, 독일의 최첨단 광학기술이 담겨 있어 멀티 레이저임에도 치료효과는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다.

 

여드름 붉음증의 경우 532nm 파장의 KTP 모드를 사용하여 치료한다. KTP 모드는 피부 얕은 층의 확장된 혈관과 색소 질환 치료에 적합하며, 피부 깊숙이 위치한 색소나 굵은 혈관에 관한 질환을 치료할 때는 1064nm 파장의 롱펄스 엔디야그 모드를 사용한다. 롱펄스 엔디야그 모드의 경우 제모 시술도 가능하다. 넓어진 모공, 잔주름, 피부결, 피부톤 등 피부의 전반적인 컨디션을 개선하고 싶은 경우엔 제네시스 모드가 적합하다.

 

GV레이저는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레이저 타격을 갖고 있어 치료 효과는 매우 높다. 치료가 필요한 부위에 정확히 레이저를 조사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다른 부위로 새어나가지 않아 치료 효과가 좋으며,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 발생 확률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파이어 컨텍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팁 전체의 냉각 온도가 항상 일정하고 고르게 유지돼 통증이 거의 없고 화상과 같은 피부 손상이 적어 비교적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레이저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병원 선택 시 이벤트 등의 가격을 보기보다는 의료진의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치료 목적에 대해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자신에게 맞는 레이저 기기를 선택하도록 한다. <봄날내과의원 한상표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