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29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대상, 4억 인구 중동시장 노린다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11.26 14:27:42
  • 댓글 0
▲중동 카타르 까르푸 매장에 대상 종가집 포기김치, 맛김치, 캔김치, 순쌀떡볶이떡, 쌈무 등이 진열돼 있다. ⓒ대상

- 종가집 김치 ‘할랄 인증’ 받아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대상은 청정원과 종가집을 앞세워 인구 4억 명의 중동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이 종가집 김치, 두부, 떡류, 단무지, 우엉, 유부초밥, 쌈무 등 신선식품이 카타르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인 까르푸, 룰루, 스파, 모노프릭스 등 총 21개 점포에 입점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고 전했다.

대상은 지난 2009년 청정원 장류가 룰루에 입점하며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장류 제품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대상은 현재 이번에 카타르에 입점한 신선식품을 포함해 장류, 소스류, 편의식, 해조류 등 총 44개 품목을 수출하고 있다.

특히 종가집 김치는 ‘무슬림이 사용하거나 소비하도록 허용된’이라는 의미를 가진 할랄 인증을 받은 포기김치, 맛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라크에는 종가집 캔김치, 컵쌀국수, 청정원 장류, 카레, 조미김 등 상온식품이 최근 쿠르디스탄 내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인 까르푸, 마지디몰, BRZ 등에 입점했다. 대상은 앞으로 이라크 내에서 수입에 유연한 지방자치정부 관할 지역을 중심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점차 확장해나간다는 전략이다.

대상 관계자는 “K푸드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긴 하지만 중동은 아직 다른 지역에 비해 한식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국 식품기업이 앞으로 개척해나가야 할 곳”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현지인들이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론칭 행사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