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1.16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뷰티·제약·기타
[SR경제&라이프]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세포유전자 치료제·감염병연구' e컨퍼런스 개최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1.23 13:35:00
  • 댓글 0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생명과학 분야 글로벌 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내달 15~16일 이틀간 세포유전자 치료제와 감염병 연구에 대한 최신기술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연다고 23일 밝혔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최신 기술 컨퍼런스는 세포 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첨단 재생 바이오법 이해와 공정개발, 품질관리 솔루션을 소개하는 테마 A와 세포를 이용한 질병연구, 감염성 질병연구 최신기술을 소개하는 테마 B로 구성된다. 학계·바이오기업, 그리고 기반산업 전문가들이 연사로 대거 참여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줄기세포학회와 오가노이드학회가 후원, 박셀바이오·바이오써포트·이엔셀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씨젠의료재단은 특별 연사로 참여, 다양한 최신 바이오 기술을 직접 소개하고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석수진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는 "인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세포, 유전자치료제 개발과 감염병연구는 국가 미래성장동력으로써 현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기술을 소개하는 국내 유일 컨퍼런스로 고객 혁신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지환 한국줄기세포학회 회장은 "올해 시행된 첨단 재생 바이오법에 발맞춰 한국줄기세포학회가 관련 교육프로그램 운영,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에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에서 줄기세포, 첨단 바이오 분야 연구자들에게 유익할 최신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e컨퍼런스에 참여하려면 등록 웹사이트(http://thermofisher.webconference.kr)를 방문, 다음달 14일까지 사전 무료 등록하면 된다. 과학계 종사자와 국가기관, 언론, 제약바이오기업, 투자사가 우선 등록 대상자다. 우선 등록 대상이 1500명을 초과하면 일반 등록자는 사전등록이 제한될 수 있다.

올해 3회째인 '서빙 업 사이언스 :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Serving up Science: Thermo Fisher Scientific Korea) 최신 기술 컨퍼런스'는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단독 주최 행사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는 해당 컨퍼런스를 통해 업계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관계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생명 과학 분야 선진화를 위한 혁신적 생태계 조성에 기여해왔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