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마루클리닉의원 이재관 원장
▲ⓒ봄마루클리닉의원 이재관 원장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안티에이징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피부를 좋게 만들어 주는 탄력·재생 촉진제인 ‘스킨부스터’와 같은 피부 콜라겐 재생 시술에 대한 관심이 많다. 이러한 종류에는 콜라겐 생성을 통해 보습과 주름개선, 미백, 탄력 증대, 리프팅, 노화방지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는 프렌치주사부터, 히알루론산을 주 베이스로 만든 실크주사까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이러한 프렌치주사와 실크주사를 업그레이드 하여 만든 ‘베이비콜라겐주사’와 ‘크리스탈주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베이비콜라겐주사’는 미국 FDA와 유럽 CE마크를 획득해 안전성이 입증된 PCL(polycaprolactone) 성분이 들어간 콜라겐 재생 인자로, 안전하게 몸에 흡수되는 소재이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러워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볼륨이 없고 탄력 잃은 부위에 주입 시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내부에 건강한 환경을 조성해주며 진피층의 밀도가 치밀해짐에 따라 적절한 볼륨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기존의 일반 필러 제품에 비해 자연스럽고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어 간단한 쁘띠 시술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성분이 아닌 프리미엄 성분의 콜라겐 재생 인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효과로 피부를 매끄럽고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오랜 유지력과 자연스러운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해보실 수 있는 이 제품은, 잔주름 및 피부결 개선, 얼굴 볼륨감 증가, 피부 재생 등의 특징이 있으며,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국소 부위에 시술 시에도 높은 효과를 보실 수 있다.

 

‘크리스탈주사’는 성장인자, 펩타이드, 아미노산, 비타민, 히알루론산, 식물캘러스, 헥산, 미네랄 등67가지의 성분이 함유된 스킨부스터로, 기존 타 스킨부스터 대비 더욱 높은 효과를 기대해보실 수 있다. 복합적인 피부 문제 해결에 좋은 이 제품은 안티에이징 효과로 잔주름 및 떨어진 피부 탄력과 처짐 증상에 도움이 되며, 건강한 피부결을 되찾아피부톤을 밝고 환하게 만들어 광채 피부를 연출하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식물캘러스 성분이 있어 여드름,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와 함께 붉은기를 잡아주어 여드름 흉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공케어, 피부 속 세포 재생 및 단백질 합성 촉진, 피부장벽 강화 등의 장점도 크리스탈주사가 가진 특징 중 하나이다.

 

기존 스킨부스터 대비 적은 횟수로도 오랜 유지력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진피까지 침투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현상 방지로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또, 짧은 시술시간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지 않고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된 효과로 다양한 특징을 기대해보실 수 있다.

 

하지만 제품별로 강조하는 성분과 종류, 각기 함량이 달라 시술을 고려할 시엔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제품 종류나 시술 방법, 개인차에 따라 통증, 부기, 멍 등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진단 및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이 좋다.

 

‘베이비콜라겐주사’와 ‘크리스탈주사’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난 제품들로, 적절히 사용할 시 매끈하고 탄력 있는 동안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시술들이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결코 단순한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별 피부 상태를 고려해 적합한 시술을 적용할 수 있는 경험 많은 의료진을 선택해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결과를 위해선 과도한 시술을 피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정량으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충분한 상담과 맞춤 디자인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봄마루클리닉의원 이재관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