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진 요즘 각종 피부 트러블로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차갑고 건조한 공기가 피부를 자극하면서 숨어있던 피부 문제들이 나타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환절기 피부 문제로는 피부 건조함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 각질, 여드름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여름철 강한 자외선 자극으로 짙어진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질환을 들 수 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환절기 피부 관리로는 가습기를 사용하며 공기 중 습도를 높여주는 방법이 있다. 샤워 시에는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5~ 10분 정도 샤워하도록 한다. 또한, 여름이 아니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겨울철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꾸준히 발라줘야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면 전문적인 관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최근에는 한대의 레이저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멀티레이저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아기레이저라 불리는 ‘디오레듀얼’이 인기다.

 

디오레듀얼은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질환은 물론 주름, 여드름 흉터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치료하는데 효과를 보이는 레이저 시술로 두 가지 레이저 파장을 사용해 피부 문제를 치료한다. 한가지 파장만을 사용할 경우엔 특정 피부 층에만 레이저가 도달하기 때문에 그 부위의 문제만 치료 가능하다. 하지만 두 가지 레이저 파장을 이용할 경우 피부 전 층에 걸쳐 생긴 피부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디오레듀얼은 1550nm과 1927nm의 두 가지 파장을 사용하여 피부 표피부터 피부 속 깊은 진피층까지 피부 전반에 걸친 문제를 개선한다. 치료 목적에 따라 필요한 레이저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 시 두 가지 모드를 병행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다. 1550nm 파장의 경우 흉터, 주름, 모공, 탄력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한다. 피부톤, 피부결, 기미, 주근깨, 잡티와 같은 색소 문제를 개선하고 싶은 경우엔 1927nm 파장을 사용하면 된다.

 

디오레듀얼은 한대의 레이저로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개선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비교적 적다. 또한 기존의 프락셔널 레이저와 달리 흉터나 딱지가 생기지 않아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가능한 레이저다.

 

기미, 주근깨, 색소 등을 치료할 때는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칫 잘못할 경우 오히려 색소가 더욱 짙어지는 등의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가격이나 이벤트에 현혹되어 레이저를 선택하기 보다는 자신의 상태와 치료 목적 등에 대해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 치료를 결정하도록 한다. <유진미의원 이기준 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