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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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은행은 고객의소리(VOC), 설문조사, 애플리케이션(앱) 리뷰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해 모바일뱅킹 우리원(WON)뱅킹을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주요 기능은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 신설, 신분증 촬영 인식 기능 개선, 원뱅킹 내 상품몰 개편 등이다.

수취인 연락처 이체 기능은 상대방 계좌번호를 몰라도 수취인 연락처만 입력하면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수취인에게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한 뒤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금된다.

비대면 실명 확인시 필요한 신분증 인식 정확도와 판독 속도를 개선해 고객이 기존보다 신속한 업무 처리도 가능해졌다.

또 원뱅킹 내 상품몰을 개편해 한 주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에 대한 상품군별 추천 기능이 신설됐다. 연말정산 연관상품 등 테마가 있는 상품 추천 기능이 추가됐으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몰 화면도 전면 개편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우리원뱅킹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우리원뱅킹 고도화를 위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항상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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