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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소비자이슈] 이마트, 노브랜드 건전지 '일부 결함'...10일부터 "자발적 리콜"
  • 이호영 기자
  • 승인 2020.11.10 22:0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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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몰 팝업 공지 캡처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중국에서 수입 판매한 노브랜드 건전지에 대해 10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국가통합인증마크(KC) 인증을 받은 노브랜드 건전지 중 일부 제품에 결함이 발견됨에 따라 이마트가 먼저 제품안전관리 소관 부처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 요청, 사전협의·보고하고 자발적 리콜을 진행하는 것이다. 

리콜 대상 제품은 이마트·노브랜드전문점·이마트24·SSG.COM(온라인)에서 2015년부터 2018년 12월 사이 판매된 노브랜드 건전지 AA 규격 10개 들이와 20개 들이, AAA 규격 10개 들이, 20개 들이 제품이다.

해당 제품 소지 고객은 10일부터 가까운 이마트 또는 노브랜드 전문점 고객만족센터에 방문, 상품 패키지와 상품을 제시하면 상품 패키지별 4000원(20개 들이), 2000원(10개 들이)이 환불된다. 패키지 없이 낱개 상품은 개당 200원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 홈페이지(https://store.emart.com)와 고객상담실(02-380-567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다"며 "더욱 엄격한 품질 관리 등 근본적인 개선책 마련을 통해 고객 신뢰와 소비자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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