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화 리마스터링. ⓒ디스테이션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디스테이션

- 키아누 리브스 ‘엑설런트 어드벤쳐 3’·칸영화제 감독상 ‘잠수종과 나비’ 19일 개봉

- 포레스트 휘태커 ‘버든: 세상을 바꾸는 힘’ 25일 개봉

- 한지민·남주혁 주연 ‘조제’ 12월 개봉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공개되는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이 CGV 두시 N 씨네드쉐프 부산국제영화제 기획전을 통해 관객과 미리 만난다.

이번 CGV 기획전은 ‘매일 2시, 영화가 선물해준 빛나는 순간을 경험하는 시간’을 테마로 부산국제영화제 역대 화제작들을 모은 특별전으로 씨네드쉐프 압구정, 씨네드쉐프 용산, 씨네드쉐프 센텀에서 오는 9일에서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는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라라랜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어느 가족’·‘그렇게 아버지가 된다’까지 총 4편의 작품이 상영된다.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은 오는 12월 24일 정식 개봉 예정이다. 

▲엑설런트 어드벤쳐 3, 잠수종과 나비. ⓒ누리픽쳐스·진진
▲엑설런트 어드벤쳐 3, 잠수종과 나비. ⓒ누리픽쳐스·진진

영화 ‘엑설런트 어드벤쳐 3’는 30년 전 과거와 미래를 여행한 ‘빌’(알렉스 윈터)과 ‘테드’(키아누 리브스)가 다시 한번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인류를 구하기 위해 펼치는 라스트 미션의 레전드 코미디이다. <엑설런트 어드벤쳐> 시리즈는 1980년 대 큰 인기를 끈 <백 투 더 퓨처> 시리즈에 견줄 만한 작품으로 평가를 받은 대표적인 시간여행 어드벤쳐 코미디로 19일 개봉 예정이다. 

같은 날 재개봉하는 ‘잠수종과 나비’는 갑작스러운 뇌졸중으로 쓰러진 후 ‘감금 증후군(Locked-in Syndrome)’을 진단받지만 병상에서 눈 깜빡임만으로 150페이지에 달하는 책을 집필한 장 도미니크 보비의 실화를 그린 영화다. 제60회 칸영화제 감독상, 제6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감독상&외국어 영화상 2관왕, 제33회 세자르영화제 남우주연상 등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버든: 세상을 바꾸는 힘, 조제. ⓒ제이앤씨미디어그룹·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버든: 세상을 바꾸는 힘, 조제. ⓒ제이앤씨미디어그룹·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버든: 세상을 바꾸는 힘’은 1996년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작품이다. 뼛속까지 차별주의자 ‘마이크 버든’(가렛 헤드룬드)이 사랑하는 연인 ‘주디’(안드레아 라이즈보로)와 평등주의자 ‘케네디’(포레스트 휘태커) 목사를 만난 후 자신의 신념을 깨뜨리는 사건과 맞닥뜨리게 되면서 점차 변화를 겪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오는 25일 개봉한다. 

12월 개봉 예정작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의 ‘조제’(한지민)와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 영화다. ‘최악의 하루’, ‘더 테이블’ 등을 연출한 김종관 감독 신작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에 두 주연배우의 깊은 감정 연기가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