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피부연구학회 학술대회 발표 모습 ⓒ아모레퍼시픽
▲대한피부연구학회 학술대회 발표 모습 ⓒ아모레퍼시픽

- 피부 건강을 위한 제품 개발 노력 이어갈 것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난달 30~31일 대한피부연구학회에서 주최한 2020 학술대회 e-심포지엄에 참여하고 ‘마이크로바이옴’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뜻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은 뷰티 분야를 비롯해 개인 관리 산업에서도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피부와 관련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는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으로 아모레퍼시픽은 피부를 이해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나 파라미터가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통해 인체와 공생하는 미생물 생태계를 이해함으로써 미생물을 바라보는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31일 열린 심포지엄에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활발한 토론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 학술대회 e-심포지엄의 ‘헤어’와 ‘염증노화’ 세션에도 참여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가치에 대해 논의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피부 연구분야에서도 첨단 기술로 분류되는 마이크로바이옴, 장수유전자, 인공 피부 분야 등에서 선두적인 연구 성과를 지속적으로 발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부 및 바이오 분야의 앞선 연구를 토대로 전 세계 고객의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