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을 온라인 언택트 행사로 개최한다. ⓒ고양시청 
▲고양시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을 온라인 언택트 행사로 개최한다. ⓒ고양시청 

- 3차원 입체가상 홈페이지 통해 채용관·체험관·마켓관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고양시는 오는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을 온라인 언택트 행사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행사로 기획된 ‘호호성공페스티벌’은 3차원 입체가상 홈페이지 플랫폼을 중심으로 ‘호호라이브’ 생방송과 채용관, 직업체험관, 마켓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일인 11월 11일 10시 1부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유튜버 신사임당의 토크쇼가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박기태 일산서부경찰서장과 도래울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직업체험 토크쇼가 진행된다.

‘채용관’에는 80여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에게 화상면접·전화면접 및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질 높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관’은 진로전문가가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 로드맵 만들기 영상을 비롯해 교육과정 수료생과 전문가 멘토들이 함께 참여해 제작한 15개 직업분야의 정보영상을 담아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마켓관’은 창업과정 수료생과 교육생들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마켓 환경을 제공하며 ‘이벤트관’에서는 창업경진대회가 펼쳐진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유혜림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변화하는 경제활동 환경에 대비해 온라인 언택트 행사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실시간 참여는 물론 시간·공간에 구애 없이 가족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