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막을 살펴보는 SKIET직원 ⓒSK이노베이션
▲분리막을 살펴보는 SKIET직원 ⓒSK이노베이션

연산 3.4억m규모 분리막 생산라인 추가 구축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대표 노재석)가 폴란드 실롱스크주에 건설중인 분리막 공장에 추가 투자를 단행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유럽 폴란드 공장에 연간생산능력 약 3.4억㎡ 규모 분리막(LiBS; Lithium ion Battery Separator) 생산라인을 추가로 짓는다고 29일 밝혔다. 

새로 짓는 설비는 2023년 1분기에 양산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이미 폴란드에 2021년 3분기 양산을 목표로 3.4억㎡ 규모 분리막 생산라인을 짓고 있다.

업계는 올해 분리막 시장규모를 약 41억㎡로 보고있다. 5년 뒤인 2025년에는 약 159억㎡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중국, 폴란드 등 글로벌 생산거점 확보로 시장성장세보다 빠르게 생산능력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프리미엄 분리막을 제조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5년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점유율 약 30%로 세계 1위를 굳건히 한다는 목표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이미 국내 충청북도 증평 공장에 연간 생산능력 5.3억㎡ 규모 분리막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폴란드와 중국에 짓고 있는 신규공장이 순차적으로 가동하며, 내년말 생산능력은 약 13.7억㎡가 된다. 이번 투자로 인해 2023년말에는 총 18.7억㎡ 규모 생산능력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이는 현재의 3배가 넘는 생산능력이다.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은 “독보적인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생산거점 구축과 적기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끌어올려 빠르게 성장하는 배터리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SK이노베이션 계열의 딥체인지를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