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킨 파마넥스 TR90 스마트 챌린지 ⓒ뉴스킨
▲뉴스킨 파마넥스 TR90 스마트 챌린지 ⓒ뉴스킨

- 외부 경험(experience)과+집안(indoor)의 합성어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외국계 제약회사에 근무하는 황진영(29) 씨는 7개월째 재택근무 중이다. 이 기간에 활동량이 줄어 ‘확찐자’가 된 황씨는 헬스장 대신 홈트레이닝을 하며 살을 빼기로 결심했다.

황씨처럼 외부에서의 경험을 집안으로 들여오는 사람들을 일컬어 ‘인스피리언스족’이라 한다. ‘인스피리언스’는 집안과 경험을 뜻하는 영어의 합성어다. 이들은 생활 공간을 헬스기구, 홈시어터, 칵테일 바 등 다양한 장치와 시설로 꾸며 놓고 집 안에서 여가 생활을 즐긴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인스피리언스족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7월 뉴스킨 파마넥스가 시장조사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에 의뢰해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전국 20~60대 1,000명 중 67.8%가 ‘현재 홈트 중’이라고 답했다. 이마트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영화관에 온 듯한 생동감을 느끼기 위해 올해 75인치 초대형 TV 매출이 92%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는 1단계로 완화됐지만, 밀집 지역은 피하고 모임을 자제하려는 분위기는 당분간 유지될 전망이다. 이 같은 시대 흐름에 발맞춰 유통업계에선 인스피리언스족을 사로잡기 위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체중 조절부터 핼러윈 파티까지, 집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프로모션

뉴스킨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는 건강한 체중 조절을 위한 ‘TR90 스마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TR90 스마트 챌린지’는 참여자들이 점프스타트, 핏, 컨트롤, TR90 쉐이크로 구성된 ‘에이지락 TR90 90일 패키지’를 섭취하며 목표 체지방률 감소 수치를 달성하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뉴스킨은 화상 측정 시스템을 구축해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에이지락 TR90 90일 패키지를 구매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티몬에서는 오는 31일까지 '핼러윈 파티' 기획전을 진행한다. 집에서 핼러윈 기분을 느끼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코스튬, 홈 파티 용품, 간식 등을 중심으로 구성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행운의 카드 뽑기'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색 코스튬도 다양하다. 전 연령대에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파티복, 가면, 망토 등을 할인한다.

◆ 영화도, 프리미엄 맥주도 ‘모두 집에서 해결’

홈 시네마 확대와 맞물려 오비 맥주 IPA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는 대용량으로 가게에서만 팔던 프리미엄 맥주를 캔으로 출시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덕덕구스 세션 IPA’ 500ml 캔을 선보였다. ‘덕덕구스 세션 IPA’는 구스아일랜드가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IPA로 파인애플, 복숭아 등의 트로피컬한 과일 향이 일품인 '세션 IPA' 스타일의 맥주다.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