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1.27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MZ세대 눈길 사로잡는 식음료업계...'할로윈' 분위기 '업'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10.20 17:44:48
  • 댓글 0
▲스타벅스 할로윈 음료 3종 제품 이미지 ⓒ스타벅스

- 다양한 프로모션 선봬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식음료업계는 할로윈 맞이 신제품 출시로 분주한 모양새다. 특히 MZ세대 눈길을 사로잡는 할로윈 시즌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다.

20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스타벅스뿐만 아니라 2위인 투썸플레이스 이외 빽다방, 할리스커피 등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할로윈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스타벅스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17일간 음료 3종을 비롯한 할로윈 축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할로윈 푸드, MD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선보인다.

'펌킨 할로윈 티 라떼', '리틀 위치 할로윈 라떼', '리틀 위치 할로윈 크림 프라푸치노' 등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음료와 함께 할로윈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푸드도 선보인다. '할로윈 펌킨 블랙 타르트'와 '할로윈 허니 초콜릿 케이크'를 비롯해, 할로윈 마카롱 4종(민트초콜릿, 펌킨, 바닐라, 블루베리)도 선보인다.

앞서 10월 9일에는 각각 펌킨과 고스트 모양을 한 숄더 바구니에 고소하고 진한 초콜릿 토피넛 캔디가 들어간 '할로윈 초콜릿 토피넛 캔디'도 펌킨과 고스트 2종도 출시됐다.

할로윈 홈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할로윈 MD 상품 21종도 출시한다.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캔들인 '잭 오 랜턴 캔들'과 상품에 부착된 버튼을 누르면 내장된 LED 전구에 빛이 들어오는 '할로윈 LED 마그넷 세트', '잭 오 랜턴 LED 머들러'를 비롯해 할로윈을 상징적으로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할로윈 맞이 마카롱 2종 제품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할로윈을 맞아 마카롱 2종을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헬로 플레이풀 할로윈’을 테마로 한 이번 마카롱은 귀여운 유령 캐릭터가 그려진 초콜릿이 올라간 꼬끄에 단호박, 마늘 등 할로윈을 연상시키는 필링 재료를 결합해 투썸플레이스만의 유니크한 플레이버와 재미를 모두 살린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담당자는 “할로윈을 맞아 특별한 플레이버의 마카롱을 준비했다”라며, "투썸의 시즌 한정 마카롱을 선물하며, 달콤한 간식을 나눠 먹는 할로윈 놀이 문화인 '트릭 오어 트릿’을 즐기는 것으로 시즌 분위기를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할로윈 맞이 신메뉴 3종 제품 이미지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는 할로윈 콘셉트의 음료 1종과 베이커리 2종, 빅카롱 4종을 한정 판매 한다.

할리스커피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를 타깃으로 할로윈 시즌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몬스터, 해골 등의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

파티족을 겨냥해 배달앱 등을 통해 할로윈 패키지도 선보였다. 할로윈 메뉴 7종은 이날부터 11월 2일까지 판매한다.

할리스커피는 커피와 조화를 이루는 할로윈 시즌 베이커리 메뉴도 새롭게 선보였다. '무시무시 티라미스 라운드' 케익은 부드럽고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와 커피향이 조화로운 티라미스다. 해골 모양의 초콜릿을 꽂아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했다. '할로윈 블루베리 치즈 라운드' 케익은 블루베리와 레어치즈가 조화를 이룬 상큼한 블루베리 치즈 케익이다. 몬스터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얹어 준비했다.

또 할로윈 축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몬스터, 해골을 활용한 빅카롱 4종도 함께 출시한다. 몬스터 캐릭터가 그려진 '몬스터프랑켄 빅카롱' 초코맛 2종, 해골 이미지를 귀엽게 구현한 '오싹 해골 빅카롱' 유자맛 2종이다.

▲탐앤탐스 할로윈 신메뉴 4종 제품 이미지 ⓒ탐앤탐스

탐앤탐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신제품 음료 4종을 출시했다.

올해의 할로윈 음료는 리얼 아보카도 스무디와 리얼 아보카도 라떼, 리얼 단호박 스무디와 리얼 단호박 라떼로 구성됐다. 

탐앤탐스 블랙 매장에서는 달콤한 음식을 나눠 먹는 할로윈 놀이 문화에서 착안해 할로윈 음료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미니 월넛 쿠키 한 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오는 25일까지 할로윈 신메뉴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뮤지컬 ‘고스트’ 초대권 1매씩을 선착순 증정한다.

▲빽다방 귀묘한스무디 제품 이미지 ⓒ빽다방

빽다방은 할로윈 시즌을 맞아 시즌 한정 메뉴 ‘귀묘한스무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귀묘한스무디’는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 속에서 할로윈데이의 분위기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며, 시즌과 잘 부합하는 색다른 비주얼과 맛을 갖춰 SNS를 즐기는 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즌 메뉴는 10월 5일부터 할로윈데이 당일인 10월 31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빽다방 관계자는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반전 매력의 음료를 통해 특별한 재미와 오싹한 기분까지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벤티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 제품 이미지 ⓒ더벤티

더벤티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10월 한정 메뉴인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를 출시한다.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는 지난 9월 더벤티가 자체 개발해 출시한 시그니처 디저트 쉐이크 ‘쉐이키’ 메뉴의 연장선으로 할로윈 특유의 오싹하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메뉴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벤티는 할로윈 신메뉴 블러드 슈크림 쉐이키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에는 배달의 민족, 금요일에는 요기요를 통해 더벤티 제품을 주문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더벤티 관계자는 “코로나로 침체돼 있는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더벤티의 첫 번째 할로윈 시즌 메뉴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