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오금동 큰골취락 도로개설공사’를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착공했다. ⓒ고양시청
▲고양시는 ‘오금동 큰골취락 도로개설공사’를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착공했다. ⓒ고양시청

- 사업비 45억 원 투입, 내년 상반기 준공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고양시는 ‘오금동 큰골취락 도로개설공사’를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착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오금동 큰골취락 진입로는 삼송지구에서 신도2통 새마을회관까지 이어지는 주요 도로이지만 도로 폭이 3~5m로 매우 협소해 지역주민들의 민원이 많았던 곳이다.

이에 시는 사업비 45억 원을 투입해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오금동 큰골취락 진입로 공사를 지난 9월 11일 착공했다. ▲도로 823m 연장 ▲도로폭 8m 확장 및 보도 설치 ▲우수관 매설 ▲옹벽 설치 등을 시행해 오금동 주변 화훼농가와 지역주민들에게 원활한 교통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는 이번 도로개설공사를 통해 오금동 개발제한구역 내에 기반시설을 확충함으로써 지역 간 균형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공사과 이강수 과장은 “그간 예산확보와 토지 및 지장물 보상 관련 민원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큰골취락 진입로 개설공사를 착공하게 된 만큼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