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9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현대차그룹, 협력사와 ‘에너지 절감’ 상생협력 강화
  • 이행종 기자
  • 승인 2015.09.24 10:01:00
  • 댓글 0
[SR타임스 이행종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에너지 절감을 위해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 경기 의왕시 소재 현대차그룹 의왕연구소에서 덕양산업,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유라코퍼레이션, 성우하이텍, 핸즈코퍼레이션 등 총 32개 협력사와 전문 기술 업체 관계자, 그룹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jpg
▲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 경기 의왕시 소재 현대차그룹 의왕연구소에서 32개 협력사와 전문 기술 업체 관계자, 그룹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협력사 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 ⓒ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정부가 201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대·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同幸: 함께 하는 행복)’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며 “이 일환으로 한 해 동안의 협력사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를 매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중소 상생협력 에너지 동행’ 사업은 최근 화두인 온실가스 배출 등 에너지 문제 해결을 위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협력 사업이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 에너지 절감 사업 첫해인 2012년 20개사에서 올해는 32개사로 참여 협력사 수를 대폭 늘려 보다 많은 협력사가 현대차그룹의 에너지 절감 기술 및 노하우를 이용해 실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전력 배전 기술과 전력회생 기술 등 협력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에너지 관련 기술들을 선정해 전문기술 업체의 집중분석과 진단을 통해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도록 했다.
 
이날 행사는 △에너지 사용량 분석 및 평가 기술 소개 △친환경 건축 및 요소 기술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의 주요 이슈 △산업체 조명 및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올해 진행된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발표가 진행됐다.
 
현대차그룹은 “국내 자동차산업의 대표 업체로서 협력사의 에너지 절감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행종 기자  lhj@srtimes.kr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행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