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성형외과 이준우 대표원장
▲ⓒ프라이빗성형외과 이준우 대표원장

 

리서치회사에서 남녀노소 상관없이 본인이 만약 성형수술을 한다면? 하고 싶은 부위 중 어디가 하고 싶습니까? 라는 질문에 가장 많이 그리고 가장 먼저 나오는 대답은 '눈성형,쌍꺼풀수술' 이라고 한다.

 

쌍꺼풀수술은 대표적인 성형수술 중 하나로 위쪽 눈꺼풀 피부를 눈 아래쪽의 검판에 붙어 있는 거근막에 연결하여 쌍꺼풀라인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쌍꺼풀수술을 통해 라인을 잡아주는 것만으로도 눈의 크기가 커지면서 이미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연령과 성별 상관없이 인기가 많다.

 

하지만 다른 수술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회복이 빨라 쉬운 수술로 인식화되면서 그에 따라 무분별한 수술로 인해 부작용과 불만족을 겪는 사례 역시 늘어나 쌍꺼풀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쌍꺼풀재수술이 필요한 사례는 시간이 지나면서 모양이 변한 경우, 쌍꺼풀 라인이 너무 얇거나 두껍게 자리 잡은 경우, 쌍꺼풀 양쪽 라인 대칭이 맞지 않은 경우,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 등으로 앞선 1차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눈재수술에 있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맞춤 수술을 받아야 후회 없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쌍꺼풀재수술은 눈의 조직이 안정되는 6개월 ~1년이 지난 후에 진행해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검사를 통해 재수술시기를 결정해야 한다.

 

눈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경우 개인의 눈의 모양과 눈꺼풀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획일화된 눈성형을 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여 병원을 다시 찾는 경우가 많다.

 

눈재수술은 수술 후 붓기가 빠지고 완전하게 모양을 잡기까지 긴 시간이 걸리므로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 기다렸다 결정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경우에 따라 재수술 시기가 다르게 진행될 수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프라이빗성형외과 이준우 대표원장>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