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1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생태공원 '환경정화활동' 펼쳐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09.28 08:41:31
  • 댓글 0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 봉사활동 이미지 ⓒbhc치킨

- 유해식물 제거와 쓰레기 수거 등 봉사활동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bhc치킨은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시민의 휴식처인 생태공원을 찾아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4기 2조는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샛강생태공원에서 생태계 교란을 일으키는 유해식물 제거와 쾌적한 공원 조성을 위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에 부족한 일손을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은 샛강을 위탁운영 중인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소속 생태전문가의 생태 해설과 안내를 받으며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공원 내 토종식물을 유해식물로부터 보호해 생태계의 건강성과 식물의 다양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시민들이 이용할 자연학습장으로서의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오후 현장을 방문해 토종식물의 자생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유해식물인 가시박, 도깨비 가지, 돼지풀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은 후 공원 일대에서 자라고 있는 생태계 교란 식물을 찾아 제거작업을 진행했다. 또 집중호우로 침수 피해를 보았던 공원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이어나갔다.

김동한 bhc치킨 홍보팀 부장은 “해바라기 봉사단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그동안 복지센터를 비롯해 학교, 농촌 등 다양한 현장을 찾아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며 “이들의 열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폭적인 지원은 물론이며 이를 통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