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저성장, 취업난 등에 지친 고단한 청춘들이 그 탈출구로 위안, 힐링, 욜로를 택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형태는 리딩금융 시장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업계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콘텐츠나 상품들을 잇달아 내놓고 있는 실정이다.

사람인 정석(주식회사 희망드림) 측은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데, 이러한 소비형태를 인지하고 관련 상품이나 콘텐츠를 마련하는 곳들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코로나19 이후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와 ‘밀레니얼 세대(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가 중심 축을 이루고 있는 형태가 되었기 때문에 돌발변수나 국내외 경제사정, 소비자들의 안전성에 대한 문제 등을 참고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다년간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직한 리딩금융을 실천하는 ‘사람인 정석(주식회사 희망드림)’은 앞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발빠른 대응을 이어나갈 것을 강조하며 고객의 안전, 편의, 상생, 서비스 차별화 등의 개선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사람인 정석(주식회사 희망드림)은 특약사항 ‘책임기간보상제도’를 도입 및 운영하며 고객관리와 선제 대응을 실시하고,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책임기간보상제도란 고객의 안전 및 책임을 위한 제도로, 서비스 기간 내 목표 미달성 시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수석관리 집중 서포트를 이어나가는 것이다.

해당 제도는 소비자 입장에서 안심할 수 있는 특약사항으로 목표 미달성 시(서비스 기간 내)에도 종료되지 않기 때문에, 입문자의 경우에도 수월하게 거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고, 모험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게 안정성을 보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사람인 정석(주식회사 희망드림) 측은 “고객의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에 신경 써야겠다고 생각했다. 소수만 이겼던 주식시장이 아닌 주식에 대한 재인식을 심어주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더욱 다양한 리딩금융을 제시하기 위해 다년간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 콘텐츠를 연구하고,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람인 정석(주식회사 희망드림)의 책임기간보상제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