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9.17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기관 단체
[SR사회공헌] 캠코, ‘채무조정 캠페인 시즌2’ 기부금 전달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0.09.23 08:56:01
  • 댓글 0

- 총 10가구 대상, 노후주택 개보수 비용 지원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문성유)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에서 금융 취약계층의 노후주택 개보수를 지원하는 ‘채무조정 캠페인 시즌2’ 기부금 4,000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붕괴 위험 등 문제가 있는 노후주택 개보수를 통해 채무상환 의지가 높은 금융 취약계층 채무자의 신용회복을 지원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캠코 채무자 중 신규 채무조정 약정자, 조기상환 완제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 15일부터 2개월간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자의 경제적 상황 등 심사를 통해 681명의 신청자 중 최종 10명을 선정했다.

올해는 주택개보수 뿐 아니라 방범창, 난방 등 안전시설까지 지원 범위를 추가했으며, 지난해 시즌1 수혜자 의견을 반영해 가구별 지원금액을 확대(300→400만 원)하고 예산범위 내 중복 지원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캠코는 지원 대상 가족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9월 중 가구별로 개보수 협의를 거쳐 11월말까지 주택개보수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천정우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은 “이번 채무조정 캠페인을 통해 채무상환 의지가 높은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성실상환 채무자 등의 채무부담 경감과 경제적 재기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충실하게 이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캠코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