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재단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1대1 맞춤형으로 하는 모습 ⓒ풀무원
▲풀무원재단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1대1 맞춤형으로 하는 모습 ⓒ풀무원

- 시니어 34명 대상 교육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시대를 맞아 단체 교육 대신 1대1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충북 음성군 동음마을 시니어 34명의 가정에 전문 영양사 및 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개별 교육하는 방법으로 운영한다.

지난 3년간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은 마을회관에서 식생활 및 생활습관 단체 교육을 받고, 다 함께 식사하는 마을 밥상 등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코로나19로 단체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풀무원재단은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을 일대일 형식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우선, 음성군에 상주하는 전문 영양사가 교육 참여자 가정을 방문하여 1 대 1 개인 맞춤형 영양상담을 진행하고 건강한 습관을 교육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눠 식생활교육은 풀무원재단이, 건강생활교육 및 신체활동교육은 음성군 보건소가 맡아 격주로 가정 방문한다.

이와 함께 영양 불균형 해소를 돕기 위해 개인 식생활 특성을 고려한 개별 맞춤 도시락을 주 1회 제공하고 있다.

김지원 풀무원재단 시니어 바른먹거리교육 사업담당은 “올해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농촌 지역 어르신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안을 모색해 ‘일대일 교육’으로 진행하게 됐다. 풀무원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니어 건강증진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