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9.27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트로트 영웅'과 사랑에 빠진 유통업계 콜라보 열풍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08.07 16:50:18
  • 댓글 0
▲가수 임영웅 ⓒ홀트아동복지회

- ‘미스터 트롯’의 ‘트로트 영웅들’ 행보 주목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로 인해 외부활동이 주춤한 가운데 자연스레 실내활동으로 동선이 바뀌는 모양새다. 이에 따라 종편 채널인 ‘미스 트롯’과 ‘미스터 트롯’ 등 음악 장르 ‘트로트’를 내세운 방영 프로그램이 인기 상승 곡선을 그리면서 이른바 ‘트로트 영웅’들의 행보가 화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미스터 트롯’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트로트 영웅’들이 광고모델로 발탁되는 등 유통업계와 협업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 ‘미스터 트로트’의 최종 승자로 이름을 날린 가수 임영웅은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의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가수 임영웅이 가장 좋아하는 커피로 알려져 있는 즉석 커피(RTD)의 일종인 바리스타룰스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은 팬들의 요청 덕분이다.

▲동원참치 모델 가수 정동원 ⓒ동원그룹

트로트 팬덤 요청으로 모델 발탁을 거머쥔 ‘영웅’은 또 있다. 동원F&B는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레트로 컨셉의 동원참치 새 광고를 공개했다. 가수 정동원 또한 자신의 이름과 동명 브랜드인 동원참치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동원참치’의 새로운 얼굴로 기용됐다.

▲가수 장민호&영탁&이찬원 ⓒ미스터피자

미스터피자도 창립 30주년 기념 신제품과 함께 ‘트로트 영웅’ 3인방 ‘민(장민호)·영(영탁)·또(이찬원)트리오’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3인방은 남성 트로트 ‘민·영·또 트리오’ 그룹을 결성해 트로트풍 CM송을 선보였다.

▲가수 영탁 ⓒ빙그레

빙그레도 트로트 가수 영탁을 슈퍼콘 모델로 섭외했다. 영탁의 슈퍼콘 CM송은 유튜브에서 39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빙그레는 영탁의 CM송 공개와 동시에 ‘슈퍼콘 트로트 챌린지’도 개최해 한 달동안 SNS상에서 300여 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트로트풍 슈퍼콘 송을 열창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봉이통닭 모델 가수 임도형 ⓒ또봉이통닭

또봉이통닭도 치킨 모델로 ‘미스터 트롯’ 수혜자중 한 명인 가수 임도형을 모델로 발탁했다. 임도형은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유소년부로 출전해 순수하고 끼 많은 모습으로 많은 사랑과 박수를 받았다. 특히 임도형의 순수하고 해맑은 모습이 ‘착한치킨’으로 사랑 받고 있는 또봉이통닭의 이미지와 잘 맞아 모델로 발탁됐다.

또한 임도형은 지난 5일 해양경찰청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또봉이통닭과 함께 ‘사랑의 치킨’ 100마리를 기부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