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세대 겨냥한 디지털 사업 역량 강화할 것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 배동현)은 뷰티 시장의 디지털 확장과 관련 분야 유망 초기 기업 육성을 위해 온라인 패션 커머스 기업 무신사(대표 조만호)와 합자조합을 결성했다고 6일 밝혔다.
‘AP&M 뷰티ᆞ패션 합자조합’을 결성해 뷰티와 패션뿐만 아니라 양사 사업과 관련 있는 리테일, 다중 채널 네트워크(MCN), 컨슈머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집중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외 유망 초기 기업을 지원, 육성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우호적인 협력 관계를 맺고, 시너지 창출을 위해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고객 경험을 공유하고 신규 조인트 브랜드를 육성함으로써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진 아모레퍼시픽 NGI 디비전 상무는 “이번 합자조합 결성을 통해 뷰티와 패션의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MZ세대의 디지털 소비 트렌드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 [SR유통] 아모레퍼시픽그룹, 매출 1조 1808억원...전년比 25% ↓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스킨 파인더’ 도입
- [SR유통] 생활용품 부문이 살린 LG생건, 고전 중인 아모레…K-뷰티 향방은?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엑소솜' 피부 '항염효과' 발표
- [SR사회공헌]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고미술 소장품 특별전' 개최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쾌거
- [SR유통]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 제3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수상자 선정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2020 Love the Earth’ 종료
- [SR유통] 아모레퍼시픽, 블루라이트 차단 임상 평가법 논문 게재
- [SR유통]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맞이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 [SR새상품] 대상, ‘미원’ 굿즈 4종 출시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