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온라인 프로젝트로 캠페인 진행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기아자동차가 UEFA 아동 재단과 함께 요르단 자타리 난민 캠프의 어린이들을 위한 축구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가 주최한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기간 동안 진행됐다.
기아차는 유럽 전역 6개 도시를 순회하며 축구화를 기부받을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온라인 행사로 전환했다.
유럽 각국의 아이들에게 온라인 스쿨링 형식으로 진행된 온라인 캠페인은 ▲레전드 선수들의 가이드 영상을 보고 참가 아이들이 트래핑 기술을 따라 하는 활동과 ▲본인의 꿈과 포부를 밝히는 활동 등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아차는 캠페인 활동 영상을 담아 자타리 난민 캠프 아이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2020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마이클 오언(Michael Owen)을 비롯해, 파트리스 에브라(Patrice Latyr Evra), 프란체스코 토티(Francesco Totti), 라파얼 판 데르 파르트(Rafael van der Vaart) 등 축구 레전드들이 행사에 동참하고 캠페인 참여를 독려한 덕분에 1,000여 켤레의 축구화를 모을 수 있었다.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 경기 이후, 캠페인을 통해 모인 축구화와 아이들의 꿈과 포부가 담긴 영상은 요르단 자타르 난민 캠프로 전달될 예정이며, 기아차는 축구화를 기부받을 요르단 아이들의 축구에 대한 꿈과 열정을 담은 영상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소중한 축구화를 아낌없이 기부해 주신 유럽 전역의 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아자동차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자동차] 기아차, 올 7월 21만9901대 판매…전년比 3%↓
- [SR사회공헌] 기아차, ‘카니발’ 출시 기념 이색 사회공헌 활동 전개
- [SR자동차] 기아차, '빅(vik) 튜버' 2기 모집
- [SR자동차] 기아차 '4세대 카니발' 사전계약 첫 날 2만3,006대 돌파 '국내 신기록'
- [SR자동차] 기아차, 4세대 카니발 사전계약 개시
- [SR자동차] 기아자동차, '라파엘 나달' 후원 연장 '온라인 조인식' 개최
- [SR자동차] 기아차, 2Q 영업익 1,451억원…전년比 '72%' 급감
- [SR자동차] 기아자동차, 여름 휴가 맞이 쏘렌토 시승 이벤트 실시
- [SR자동차] 기아차, 4세대 카니발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 진행
- [SR자동차] 기아차, 친환경 LPG 트럭 운전자 지원 위한 MOU 체결
- [SR자동차] 기아차, 제34회 한국여자오픈 챔피언 유소연 프로에 ‘카니발’ 제공
- [SR자동차] 기아차, '영업용 전기차 고전압 배터리 보증 연장 상품'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스팅어 마이스터 구매 프로그램 '시프트플랜' 출시
- [SR자동차] 기아차, 8월 판매량 21만6,945대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