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건강보험 ‘The간편한 유병장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건강보험 ‘The간편한 유병장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화재

- 가입 시 고지항목 대폭 축소…3대 질병 보장 강화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화재는 건강보험 ‘The간편한 유병장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간편고지보험보다 가입이 더 간편해졌다. 2가지 질문사항인 ▲3개월내 입원·수술·재검사 필요소견 여부 ▲5년내 4대 질병(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의 진단·입원·수술 여부다.

또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의 3대 질병에 대한 진단비 보장은 기본이다. 여기에 최근 고객의 관심이 높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암 직접치료 통원일당(상급종합병원), 3대 질병 중환자실 입원일당 등이 추가돼 보장을 더욱 강화했다.

이 외에도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으로 인한 수술이나 입원일당 뿐 아니라 골절, 화상, 깁스 치료비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행하는 각종 생활위험도 보장한다.

고객이 원한다면 ‘보험료 환급지원(페이백)’ 특약도 추가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발생 시 보장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이 때 해당 특약에 가입돼 있다면 기존 납입한 보장보험료도 돌려 받을 수도 있다.

곽승현 삼성화재 장기상품개발팀장은 “더 많은 고객이 보다 쉽게 보험에 가입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 범위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보험을 계속 확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