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8.15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지자체의 SR
[지자체의 SR] 양주시 '숨은명소찾기' 시민 공모전
  • 정순화 기자
  • 승인 2020.08.01 00:08:08
  • 댓글 0
▲양주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양주시 숨은명소찾기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양주시청

- 양주시 주요명소가 아닌 나만 알고 있는 숨은 매력이 있는 명소와 그 주변 상권을 연계한 놀거리, 즐길거리 등을 주제로 한 사진과 영상

[SR(에스알)타임스 정순화 기자] 양주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0년 양주시 숨은명소찾기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직접 지역 내 숨은 명소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우리 고장이 지닌 가치를 재발견하고 일상생활에서 힐링하며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자격은 양주시에 거주하거나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을 영유하는 시민으로 개인뿐만 아니라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양주시 주요명소가 아닌 나만 알고 있는 숨은 매력이 있는 명소와 그 주변 상권을 연계한 놀거리, 즐길거리 등을 주제로 한 사진과 영상이다.

영상은 2분 이내 단일 영상물로 해상도 1,280/720 픽셀 이상, 사진은 JPG파일 3,000픽셀 이상의 작품으로 개인 또는 팀당 최대 2건을 출품할 수 있다.

특히 드론 관련 법규 및 안전 규정을 비롯해 제3자의 저작권, 초상권, 상품권 등의 문제가 없도록 출품 규정과 유의 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시는 심사 결과에 따라 공모분야 별로 1등 1작품, 2등 2작품, 3등 2작품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결과는 오는 9월 중으로 양주시 홈페이지 통해 발표, 개별 통보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모제안서와 작품 등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을 느끼는 시민들이 지역 내에서 힐링하고 함께 이겨낼 수 있는 극복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상위 5개 창안등급을 받는 우수명소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인 만큼 애향심 가득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정순화 기자  suna-j@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순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